19일 농협중앙회 대강당서 김원석 농업경제대표이사, 전국 산지유통관리자 등 500명 참석

[한국농어촌방송=김미숙 기자] 농협이 산지유통관리자와 함께 농산물 제값받기 실현하기 위한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신규 산지유통관리자 임명장 수여, ▲농산물 제값받기 실현을 다짐하는 ‘약속의 손’ 퍼포먼스, ▲농업경제 대표이사와 산지유통관리자가 함께하는 소통의 장(場)인 '산지 미인 농담(美人 農談)', ▲산지유통 실무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사진=농협)

농협(회장 김병원) 경제지주는 19일 농협중앙회 대강당(서울시 중구)에서 김원석 농업경제대표이사, 전국 산지유통관리자 등 50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산지유통관리자 START UP!'을 개최했다.

산지유통관리자는 농산물 생산에서 출하까지 산지유통 전반을 담당하는 산지농협 소속의 산지유통 전문가이다.

올해는 전국 지역·품목농협에서 95명을 신규 선발해 총 481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농가조직화, 생산지도, 출하물량 조절, 농산물 상품화·마케팅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신규 산지유통관리자 임명장 수여, ▲농산물 제값받기 실현을 다짐하는 ‘약속의 손’ 퍼포먼스, ▲농업경제 대표이사와 산지유통관리자가 함께하는 소통의 장(場)인 '산지 미인 농담(美人 農談)', ▲산지유통 실무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농협 김원석 농업경제대표이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농업인이 참여하는 생산자조직 육성을 통한 산지 규모화, 소비자가 원하는 고품질안전 농식품 개발, 농산물 수급불안 총력 대응 등 산지유통관리자의 역할 강화를 다짐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면서, “농산물 제값받기를 통한 농가소득 5천만원 달성에 앞장서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