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화훼사업센터, 아이비·스킨답서스·고무나무 등 관엽식물 추천

[한국농어촌방송=김수인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화훼사업센터가 16일 여름철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즐기기 쉬운 꽃과 미세먼지 절감 효과가 있는 식물들을 추천했다.

센터는 누구나 쉽게 키울 수 있는 아이비, 스킨답서스, 고무나무 등 관엽식물을 미세먼지 제거와 공기정화 효과에 좋은 식물로 소개했다.

▲ 왼쪽부터 스킨답서스, 아이비, 고무나무. 사진제공=aT

aT 화훼거래물량에 따르면 올해 미세먼지가 심각해지면서 6월까지 aT 화훼거래물량을 보면 이들 식물의 거래량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례로 고무나무의 경우 1월부터 6월 13일까지 7만2000분이 거래돼 전년 동기(5만9000분) 대비 122%의 실적을 보였다. 아이비 또한, 36만9000분으로 전년(34만8000분) 대비 106% 거래됐다.

가정 등에서의 꽃병에는 여름꽃인 다알리아, 백합, 리시안사스 등의 생화를 권장했다. 여름은 생화 비수기로 졸업식이나 결혼식 등 행사가 많은 성수기보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꽃을 구입할 수 있다.

심정근 aT 화훼사업센터장은 "일상공간에 반려식물을 두면 미세먼지가 절감되고 건강에 좋을 뿐 아니라 스트레스 경감 등 정서적 효과 또한 뛰어나다"며 "우리 국민 모두가 '1테이블 1 플라워' 운동과 꽃이 있는 식당 등 일상 속 꽃 소비문화에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