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세복 군수 "카누·카약장을 새로운 관광자원으로 육성하고 누구나 안전하게 수상 레포츠를 즐기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

[한국농어촌방송=박정아 기자] 금강과 100년 송림이 어우러진 휴양지인 송호관광지에 짜릿한 수상 레포츠 시설인 카누·카약장이 문을 열었다.

카누카약장 계류장은 송호관광지 축구장 바로 옆 강변에 자리 잡았으며, 이곳은 강 유역이 넓고 물 흐름이 완만하며 수상 레포츠를 즐기기에 적합한 곳이다. (사진=영동군)



영동군(군수 박세복)은 1일 송호관광지에서 영동 카누·카약장 개장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개장식에는 박세복 영동군수를 비롯해 영동군 의회 의원, 관내 기관·사회단체장, 영동군체육회, 영동수난구조대 등 100여 명이 참석해 개장을 축하하며 새로운 관광명소로 거듭나기를 기원했다.

이로써 영동군은 군민들의 건강하고 건전한 여가활동을 보장하고 수상레저 스포츠 활성화를 꾀할 수 있게 됐다.

카누카약장 계류장은 송호관광지 축구장 바로 옆 강변에 자리 잡았으며, 이곳은 강 유역이 넓고 물 흐름이 완만하며 수상 레포츠를 즐기기에 적합한 곳이다.

2천10㎡의 널따란 부지에 5억 원이 투입돼 데크형 부교, 파고라, 전망데크 등 체험시설이 들어섰다.

올해는 카약 12대를 운영하며, 외날 노를 젓는 카누는 안전상, 운영상 검토할 사항이 있어 추이를 지켜본 뒤 추가 운영할 예정이다.

영동군은 수상 레포츠 활동은 이용객 안전이 최우선인 만큼 안전사고 예방에 심혈을 기울이기 위해, 3명의 안전요원과 구조선 조종면허소지자 1명이 상주하며 안전수칙, 패들링 요령 등을 교육하며 안전하게 수상 레포츠를 즐길 수 있게 한다.

또한 구명조끼, 구명튜브, 구명줄, 비상구조선 등 안전장비를 갖춰 혹시 모를 안전사고를 대비한다.

박세복 영동군수는 "카누·카약장을 새로운 관광자원으로 육성하고 누구나 안전하게 수상 레포츠를 즐기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