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인사/동정/부고
[동정] 라승용 농진청장, 강원도농업기술원 방문..."수출품목 발굴·특화품목 성과 위해 노력해달라"추진 중인 주요 사업의 설명 듣고, 원주시의 지역 특화작목인 토종다래 재배 현장 찾아
  • 김미숙 기자
  • 승인 2018.05.08 14:51
  • 댓글 0

[한국농어촌방송=김미숙 기자] 라승용 농촌진흥청장이 강원도 지역 현안을 청취하는 자리에서 수출품목 발굴 및 특화품목 성과를 위해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라승용 청장은 도 농업기술원에서 “강원 지역 농산물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수출 품목 발굴과 특화품목 육성 성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해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사진=농진청)

라승용 농촌진흥청장은 8일 강원도농업기술원(원장 김태석)을 방문해 관계관에게 추진 중인 주요 사업의 설명을 듣고, 원주시의 지역특화작목인 토종다래 재배 현장도 찾았다.

라 청장은 강원도농업기술원에서 “강원 지역 농산물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수출 품목 발굴과 특화품목 육성 성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해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또한, “우수 품종 개발과 보급을 확대하고 친환경 안전 농산물 생산 기술 지원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이어 농촌지도자회와 생활개선회, 4-H연합회 등 농업인학습단체장을 만나 농업 현안에 대한 의견을 들었다.

이어 전국 토종다래 생산량의 25%를 차지하고 있는 치악산 토종다래 재배 현장을 찾아 농업인을 격려하고, 지역특화작목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김미숙 기자  kms03@newskr.kr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미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