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식품부, 농촌경관사진 공모전 개최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촌의 깨끗하고 아름다운 모습을 사진에 담아 농업의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농촌경관사진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농촌경관에 관심 있는 국민과 외국인 모두를 대상으로 이루어집니다. 작품 접수는 오는 8월 31일까지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합니다. (공모전 홈페이지: http://www.raise.go.kr/pcon)

▲ 농정원, 식용곤충 미각교육 수강생 모집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은 식용곤충 미각교육 수강생을 오는 7월 14일까지 모집합니다.

이번 교육은 식용곤충에 대한 이해를 돕고 소비자 인식개선을 위해 미취학 아동, 초·중·고·대학생, 학부모, 창업희망자를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합니다. 수강생은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교육은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먹거리 창업센터 내 ‘가락몰 요리조리 쿠킹 스튜디오’에서 실시합니다. (문의전화 070-4645-3700)

▲ aT, 쌀 가공품 개발·마케팅 전략과정 교육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오는 7월 11일 경기도 수원시 소재 교육원에서 진행하는 「쌀 가공품 개발 및 마케팅 전략과정 교육생을 모집합니다.

이번 교육과정은 쌀 가공식품산업의 산업현황을 파악하고 제품군별 가공적성과 중장기 산업전망 등에 대한 종합적인 이해를 목적으로 개설됐습니다. 주요 교육대상은 식품제조·가공·유통·식자재업체 및 농어업 법인 임직원으로 문의는 교육운영부(전화 031-400-3527)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 품관원, 직불제 농가 대상 적합성 이행점검

오는 9월까지 직불제 신청농가를 대상으로 적합성 여부를 조사하는 이행점검이 실시됩니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은 오는 9월 29일까지 쌀직불금·밭고정직불금·조건불리직불금·경관보전직불금 신청농가를 대상으로 이행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모든 직불제 이행점검 업무가 국가기관인 농관원으로 일원화됨에 따라 직불금이 조건을 갖춘 농업인에게 제대로 지원될 수 있도록 보다 엄격히 관리하기 위해 시행됩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