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세종 aT유통/수출입
aT, BHC 등과 태국에 韓 외식 트렌드 전파2017 태국 프랜차이즈 박람회서 8개 업체와 한국관 운영
  • 김수인 기자
  • 승인 2017.07.14 10:36
  • 댓글 0

[한국농어촌방송=김수인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영록)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여인홍)는 국내 외식 브랜드의 해외시장 진출 확대를 위해 13~16일 태국 방콕에서 개최되는 ‘2017 태국 프랜차이즈 박람회’에 참가한다.

이번 프랜차이즈 박람회에는 ‘서래갈매기’, ‘피자마루’, ‘비에이치씨(BHC)’, ‘신마포갈매기’ 등 국내 유망 외식브랜드가 aT와 함께 참가하게 된다.

태국은 최근 경제성장과 소득증가에 따라 식음료에 대한 지출이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외식소비가 늘어나면서 프랜차이즈 산업이 유망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다.

또한, 동남아 한류 열풍의 중심지로 한국 음식에 대한 높은 관심 덕분에 한국 식품 판매량이 매년 증가하고 있어 국내 외식브랜드의 진출 확대가 기대된다.

백진석 aT 식품수출이사는 “태국은 식문화와 식품 제조가 발달한 국가로 국내 외식업계의 동남아 시장 진출 활성화를 위한 중요한 거점”이라며 “이번 박람회 참가를 계기로 국내 외식브랜드가 현지에서의 입지를 다지고 인근 동남아 국가까지 진출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수인 기자  ynym123@newskr.kr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수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