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19일,「기후변화 대응·서비스 품질개선을 위한 경영전략회의」개최

[한국농어촌방송=김수인 기자] 한국농어촌공사(사장 정승)는 CEO, 감사, 상임이사 등 주요 경영진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8~19일 양일 간 기후변화 대응과 고객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한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

▲ 경영전략회의에서 정승 사장이 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농어촌공사

전남 나주에서 개최된 이번 회의는 부서별 상반기 성과를 점검하고 하반기 중점 추진방향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회의에서는 특히 기후변화에 따른 재해 상황 대처방안에 대해 중점적으로 논의됐다.

올해 5~6월 강수량은 1973년 기상관측 이래 사상최저 수준에 머물렀다. 정 사장은 그동안 가뭄 해소에 최선을 다해준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는 한편, 기후변화가 일상화된 만큼 올해를 농업용수 관리의 근본적인 변화를 모색하는 원년으로 삼아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비영농기 선제적 물채우기부터 임시관로를 통한 가뭄해소 노력, 민관 협치를 통한 항구대책 마련 등 올해 공사가 실시한 가뭄대책들은 기후변화 시대 극복을 위한 대안으로 가능성을 보여주었다는 평가다.

이 밖에도 농어촌 공동체성의 회복, 2030세대 농업인 육성과 고령·영세농에 대한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한 효율적이고 실제적인 지원방안에 대해서도 토론했다.

정승 사장은 “국가의 기반산업으로서 농어업 본연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활력 있는 농어촌공동체를 육성하는 것이 공사의 기본 임무”라며 “기본을 지켜 농어업인에게 믿음을 주고 지속가능한 농어촌을 만들어 가는 서비스를 제공하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