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스틱 포장 쓰레기 수거,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등 각종 체험 프로그램 진행

[한국농어촌방송=노하빈 기자]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와 롯데마트가 일회용품 줄이기 및 재활용 확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사진=16일 오후 2시 롯데마트 잠실점에서 이준혁 롯데마트 수도권영업부문장, 박인례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 공동대표가 '일회용품 줄이기 및 재활용 확대'에 대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는 롯데마트 잠실지점에서 하루 동안 마트에서 발생하는 플라스틱 포장 쓰레기들을 수거하여 설치 조형물과 함께 얼마나 플라스틱 오염이 심각한지를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를 유도하기 위한 각종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사진=녹색소비자연대 대학생 에코볼런디어단이 플라스틱 오염이 심각한지를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퍼포먼스를 진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수돗물시민평가단은 플라스틱 쓰레기를 유발하는 생수 대신 텀블러를 사용하자는 취지로 텀블러를 소지한 소비자에게 무료로 아리수 에이드를 나눠주었다. 이 날 함께 참여한 삼광글라스는 플라스틱 용기를 가져오는 소비자 200명에게 글라스락으로 무료 보상 교환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롯데마트는 PB상품의 기획 개발 과정에서부터 환경과 재활용성을 고려한 개발 프로세스를 도입하고, 매장 내에서 사용하는 일회용 속 비닐 사용을 줄이며, 유색·코팅된 트레이 사용을 중단하고 무색 트레이를 사용하는 등 매장 내에서 사용되는 일회용품을 축소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사진=플라스틱 사용 줄이기를 유도하기 위한 각종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녹색소비자연대 주혜숙 사무부총장은 "향후 롯데마트 결연지역아동센터 교육 및 문화센터 교육, 초중고등학생 초록천사 교육, 주부대상 자원 재활용 교육을 통해 미래세대와 소비자들에게 자원 재활용의 중요성과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 등에 대해 지속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