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자조금사업 일환으로 전국 40개 초등학교를 직접 방문...4~6학년 학생들 대상으로 '학생토크 안녕하세요', '리얼퀴즈 선택', '승자 빅리그'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7개월에 걸쳐 진행

[한국농어촌방송=김미숙 기자] 농협이 초등학생 대상으로 우유에 대한 토크쇼, 퀴즈대회 등을 진행해 우유의 가치를 알리고 있다.

'초등학생 우유짱! 우유박사!'는 시청각 자료를 활용, 우유 영양 교육과 우유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 하는 '밀크 토크쇼', 전자투표 프로그램을 이용한 '밀크 빅리그' 퀴즈대회로 진행되어 어린이 참가자들에게 재미있고 자연스럽게 우유에 대한 지식을 전달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사진=농협)

농협(김병원 회장) 축산경제는 2018년 「초등학생 우유짱! 우유박사!(밀크 빅리그)」를 개최한다.

「초등학생 우유짱! 우유박사!(밀크 빅리그)」는 우유자조금사업의 일환으로 전국 40개 초등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4~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생토크 안녕하세요', '리얼퀴즈 선택', '승자 빅리그'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7개월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초등학생 우유짱! 우유박사!'는 시청각 자료를 활용, 우유 영양 교육과 우유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 하는 '밀크 토크쇼', 전자투표 프로그램을 이용한 '밀크 빅리그' 퀴즈대회로 진행되어 어린이 참가자들에게 재미있고 자연스럽게 우유에 대한 지식을 전달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또한 여름방학기간 중에는 '가족(부모와 초등학생)과 함께하는 밀크 빅리그' 특별 이벤트도 마련하여 우유퀴즈대회, 다양한 우유 및 치즈요리시식, 레크레이션 등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대회로 진행할 예정이다.

축산지원부 정상태 부장은 "초등학생들에게 우유의 영양적인 가치와 음용의 중요성에 대한 정보를 즐겁고 재미있게 전달하여 어린이들의 우유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우유소비 확대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