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외식산업에 대한 젊은 층의 관심 높이고 창의적인 인력 발굴하여 식품외식산업 활성화 기여하고자 마련

[한국농어촌방송=김미숙 기자] 외식식품분야의 창의적인 인재를 발굴해 진출기회를 부여하기 위한 공모가 진행되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식품・외식산업에 관심 있는 젊은 인재들에게 식품・외식산업 정보를 활용한 논문발표 기회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전국 대학생 대상 「제2회 식품・외식산업 논문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지속 성장세에 있는 식품외식산업에 대한 젊은 층의 관심을 높이고 창의적인 인력을 발굴하여 식품외식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하여 지난해에 이어 올해 2회째 대회를 마련했다.

특히나 이번 경진대회는 우수논문 수상자에 대해서 농식품부 장관상, aT 사장상 등의 상훈뿐만 아니라 aT 청년인턴 신청 시 가점을 부여하는 혜택을 신설하여 우수한 인재가 식품외식분야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했다.

또한 우수작은 논문집 발간과 더불어 식품・외식기업 인사부서 등에도 배포될 예정이다.

논문주제는 식품외식산업 통계정보시스템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각종 정보를 활용한 내용이어야 하고 참가자격은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가신청 마감은 7월 31(화)까지이며 논문은 8월 31(금)까지 접수를 하면 된다. 관련 자세한 내용은 식품외식산업 통계정보시스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