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미래농업지원센터, 27일 나주 호남원예고서 ‘제3회 농식품 아이디어 농담토크’ 개최

[한국농어촌방송=정양기 기자] 농협(회장 김병원)미래농업지원센터는 27일 전남 나주시에 위치한 농업계 명문 호남원예고등학교를 방문하여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2018년도 제3회 농식품 아이디어 농담토크'를 개최했다.

농식품 아이디어 농담토크는 청년·대학생들의 농업·농촌 가치 확산과 농식품 창업아이디어 발굴 목적으로 개최되어 현재까지 15회에 1,200여명이 참석했다.

농협미래농업지원센터는 27일 전남 나주 소재 호남원예고등학교를 방문하여 '2018년도 제3회 농식품 아이디어 농담토크'를 개최했다(사진=농협)

이번 행사는 호남원예고(교장 김찬중)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김석기 미래농업지원센터원장이 '농업6차산업화 새로운 부가가치창출의 기회'라는 주제의 특강과 청년농업인 CEO인 ‘그린로드 킹빈’의 김지용 대표와 고구마전문 농업인 강보람 대표의 초청강연으로 농업부가가치 제고 성공사례를 청취하고 학생들의 다양한 질의와 토론형식으로 진행 됐다.

이날 김석기 원장은“ 농협은 미래 농업발전을 선도할 농업계 고등학생들에게 농업농촌의 무한한 가치의 인식과 고소득 창업농 아이디어에 대한 정보공유를 통해 농업 6차산업화를 선도하는 청년농업인 CEO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