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서울 더 플라자호텔서 김병원 회장, 김원석 농업경제대표이사 등 정부, 학계, 종자 전문가 참석 「종자 전문가 초청 간담회」 개최

[한국농어촌방송=김미숙 기자] 농협이 종자사업 발전을 위해서는 국내 토종 종자기업의 세계시장 진출 확대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5일 서울 더 플라자호텔에서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사진 왼쪽에서 7번째)이 「종자 전문가 초청 간담회」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농협)

농협(회장 김병원)은 5일 서울 더 플라자호텔에서 김병원 회장, 김원석 농업경제대표이사를 비롯해 정부, 학계, 종자 전문가 등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종자 전문가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농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농협 종자사업 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국내·국외 종자산업 동향 및 전망, ▲국내 종자산업 발전을 위한 농협의 역할, ▲농우바이오·농협종묘센터 종자사업 발전 방안에 대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5일 서울 더 플라자호텔에서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사진 왼쪽)을 비롯해 정부, 학계, 종자 전문가 등 10명이 참석한 가운데「종자 전문가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농협)

간담회에 참석한 농협중앙회 김병원 회장은 “종자주권 수호와 국내 종자산업의 중·장기적 발전을 위해 농우바이오를 비롯한 국내 토종 종자기업의 세계시장 진출 확대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농협 종자사업의 미래인 농우바이오를 글로벌 종자회사로 육성하는 등 국내 종자산업 발전을 위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