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분석] 소주 2017년 7월 브랜드평판...1위 처음처럼, 2위 진로, 3위 참이슬
상태바
[빅데이터분석] 소주 2017년 7월 브랜드평판...1위 처음처럼, 2위 진로, 3위 참이슬
  • 전재석 기자
  • 승인 2017.08.01 14:5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주 브랜드 빅데이터평판 2017년 7월 분석결과

소주 브랜드 빅데이터평판 2017년 7월 분석결과, 1위 처음처럼 2위 진로  3위 참이슬 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소주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소주 브랜드평판 분석은 기업과 제품 브랜드에 대한 구분없이 소비자의 소비행태를 중심으로 분석하였다.  2017년 6월 24일부터 2017년 7월 2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6,490,384개를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소주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2017년 소주 브랜드평판분석에는 커뮤니티지수가 새롭게 포함되면서 평판분석 알고리즘에 변화가 있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소주 브랜드 빅데이터평판 2017년 7월 분석결과

2017년 7월 소주브랜드 평판 순위는 처음처럼,  진로,  참이슬,  한라산, 좋은데이,  대선,  금복주,  대장부, 잎새주,  C1,  오투린,  아홉시반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처음처럼 브랜드는 참여지수  496,704  소통지수  496,085  커뮤니티지수  179,8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1,172,651로 분석되었다. 

2위, 진로  브랜드는 참여지수   362,379  소통지수  140,765  커뮤니티지수  596,80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99,947로 분석되었다.

3위, 참이슬 브랜드는 참여지수    459,292  소통지수   337,460  커뮤니티지수    220,6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17,417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7년 7월 소주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처음처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신규 브랜드가 소주시장에 진입하면서 소주에 대한 브랜드 마케팅도 치열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다. 특히 1위를 차지한 처음처럼 브랜드는 SNS마케팅을 강화하면서 소비자들의 소통량을 높이고 있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소주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7년 6월 24일부터 2017년 7월 25일까지의 소주 브랜드 12개 빅데이터 분석 결과다.

이번에 분석한 소주 브랜드 12개는  첨음처럼,  진로,  참이슬,  한라산, 좋은데이,  대선,  금복주,  대장부, 잎새주,  C1,  오투린,  아홉시반  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Oh Ji 2019-05-23 22:02:27
◀ Live Daijing place ▶ ◀ Kangwon Land Casino review ▶ § https://winebro.net § ◀ UK Baccarat ▶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