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브랜드분석 기업/산업
[빅데이터분석] 신용카드 2018년 7월 브랜드평판...1위 삼성카드, 2위 KB국민카드, 3위 현대카드
  • 김규석 기자
  • 승인 2018.07.12 06:42
  • 댓글 0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018년 7월 빅데이터 분석

2018년 7월 국내 신용카드사 브랜드 평판 조사결과, 1위 삼성카드 2위  KB국민카드 3위 현대카드 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6월 10일부터 2018년 7월 11일까지의 국내 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30,053,17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측정하였다.  지난 6월  신용카드사 브랜드 빅데이터   27,949,423개와 비교하면  7.53%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리고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018년 7월 빅데이터 분석

2018년 7월 국내 카드 브랜드평판  순위 결과는 삼성카드,  KB국민카드,  현대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롯데카드,  하나카드,  비씨카드,  NH농협카드  순이었다.  

1위,  삼성카드  ( 대표 원기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611,287  미디어지수  490,378  소통지수  977,586 커뮤니티지수 380,362 사회공헌지수  1,146,00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05,619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5,090,004와 비교하면  9.52% 하락했다. 

2위,  KB국민카드 ( 대표 이동철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19,241  미디어지수  690,717  소통지수  809,064  커뮤니티지수  638,503 사회공헌지수 837,8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95,418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170,378와 비교하면  32.33% 상승했다. 

3위, 현대카드 ( 대표 정태영 )  브랜드는 참여지수  1,797,249  미디어지수  394,680  소통지수  523,167  커뮤니티지수  266,223 사회공헌지수 1,115,1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96,471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611,191와 비교하면  11.16% 하락했다.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7월 신용카드 브랜드 평판 결과, 삼성카드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신용카드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해보니 지난 6월  신용카드사 브랜드 빅데이터   27,949,423개와 비교하면  7.5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72% 하락,  브랜드이슈  58.68% 상승,  브랜드소통   0.76% 하락,  브랜드확산  13.10% 상승, 브랜드공헌  1.63% 하락했다.  신용카드에 대한 브랜드 소비가 줄어들었다. 신용카드에 대한 부정적인 비율도 여전히 상승하고 있었다." 라고 밝혔다.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다. 2018년 7월 카드사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삼성카드,  신한카드, KB국민카드, 현대카드, 롯데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비씨카드,  NH농협카드 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김규석 기자  kgs777@newskr.kr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규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