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수현 신임 의장비서실장

[한국농어촌방송=정양기 기자] 문희상 국회의장은 13일 의장비서실장(차관급)에 박수현 전 청와대 대변인, 정무수석비서관(1급)에 이기우 전 국회의원, 정책수석비서관(1급)에 윤창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 국회대변인(1급)에 이계성 한국일보 논설고문을 각각 임명했다.

박수현 신임 의장비서실장은 1964년 충남 공주 출생으로 서울대학교를 중퇴했다. 더불어민주당 전략홍보본부장 및 원내대변인, 대변인, 당대표 비서실장을 역임하고 제19대 국회의원과 문재인 대통령 비서실 초대 대변인을 지냈다.

이기우 신임 정무수석비서관

이기우 신임 정무수석비서관은 1966년 경기도 수원 출생으로 성균관대학교 총학생회 회장을 지내고 아주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석사를 취득했다. 제17대 국회의원과 경기도 사회통합부지사, 아주대 제약임상대학원 겸임교수를 지냈다.

윤창환 신임 정책수석비서관

윤창환 신임 정책수석비서관은 1961년 전남 구례 출생으로 동국대학교 정치학 박사를 취득하고 이화여대 정책대학원 겸임교수를 역임했다. 한국정보통신개발원장과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을 지냈다.

이계성 신임 국회대변인

이계성 신임 국회대변인은 1957년 전남 나주 출생으로 서울대학교 정치학과 졸업했다. 한국일보 국제부장, 정치담당 부국장, 수석논설위원, 편집국장직무대리, 한국일보 논설실장 등을 역임하고 한국일보 한반도평화연구소장을 지낸 정통 언론인 출신이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