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TV '소비자매거진W' 프로그램 21일(토) 매일 8:00, 12:00, 18:00, 24:00 방영

[한국농어촌방송=유성훈 기자] 매일매일 쏟아져 나오는 수많은 제품들로 인해 소비자들은 무엇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한다. 어떤 제품이 좋고 나쁜지 알 수 없어 망설이는 소비자들을 위해 소비자TV가 정보를 제공한다. 정부와 소비자단체 등이 선정하고 소비자TV가 검증해 매주 Best 제품과 Worst 제품을 소개한다.

[BEST]

여름철 가마솥 더위에 선풍기만으로 무더위를 이겨 내기는 쉽지 않다.

오늘의 BEST 제품은 LG전자(대표이사 조성진, 정도현)의 휘센 냉방전용 공기청정 벽걸이형 에어컨이다. LG전자만의 기술력으로 일반 냉방 대비 최대 4도 더 낮은 시원한 바람을 만든다. 폭염의 날씨에도 빠르게 실내의 냉방을 책임진다.

PM1.0 센서로 극초미세먼지까지 감지해 공기가 오염되면 스스로 공기청정 기능이 작동된다. LG 에어컨은 깨끗하고 쾌적한 실내유지에도 안성맞춤이다.

많은 사람들이 에어컨을 오랜 작동시키면 전기료 때문에 걱정을 많이 한다. 하지만 LG 에어컨은 바로 에너지소비효율등급 1등급! 1등급에 가까울수록 에너지 절약형 제품으로, 5등급 제품 대비 약 30~40%의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다.

사진=CTV BNW 프로그램 캡처

LG 냉방전용 공기청정 벽걸이형 에어컨은 소비자시민모임에서 선정한 2018 올해의 에너지위너상 에너지대상을 수상했기 때문에 소비자들에게도 인정받은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WORST]

속초의 명물, 만석닭강정이 위생기준 위반으로 적발되면서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올랐다. 속초에 가면 많은 사람들이 줄서서 기다릴 정도로 유명한 곳이다. 이번 소식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불만과 항의가 쏟아졌다. 수많은 댓글 중에는 “속초에 갈 때 마다 만석닭강정을 사먹었는데, 다시는 안 먹는다”고 불만을 나타내기도 했다.

만석닭강정은 비난과 항의가 이어지자 홈페이지에 “중앙시장점에서 위생기준을 위반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과태료 처분을 받았다”는 사과문과 함께 재발 방지를 약속했다.

만석닭강정은 조리장 바닥과 선반에 음식찌꺼기가 남아 있었고 주방 후드에는 기름때와 먼지가 쌓여 있는 등 청결하지 않은 상태로 조리시설을 운영한 것으로 조사됐다.

사진=CTV BNW 프로그램 캡처

만석닭강정은 향후 우려를 방지하고자 기존에 사용했던 후드와 덕트를 전면 교체중이고 전 직원이 위생에 경각심을 갖겠다고 했지만 소비자들의 배신감은 빠른 시일 내에 사그라들지 않을 것 같다.

한편, [CTV BnW]는 소비자TV '소비자매거진W' 프로그램에서 21일 토요일부터 매일 8:00, 12:00, 18:00, 24:00 에 방영된다.

제품 문의 및 소비자제보 02-1644-7936 / ctvcs@ctvkorea.com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