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권 우수사례로 이천 와우목장 선정...무항생제 우유로 아이스크림만들기 체험

[한국농어촌방송=정지혜기자] 오늘(26일)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와우목장에서 우수농어촌체험공간 운영자 및 교육담당자 역량강화 워크숍이 열렸다.

(사)식생활교육국민네트워크가 주관한 이번 워크숍은 남부권, 북부권, 제주권 등 3개 권역별로 나누어져 진행된 가운데 영유아·초등학생·중고등학생 등 각 계층 특성의 이해 및 바른 식생활 교육 및 우수체험공간 교육 사례 발표 및 체험이 진행됐다.

특히 북부권의 우수사례로 뽑힌 와우목장에서는 무항생제 우유를 활용한 아이스크림 만들기 체험이 눈길을 끌었다.

우수농어촌체험공간 운영자 및 담당교육자 역량강화 워크숍에서 아이스크림 만들기 체험이 진행됐다 / 사진=정지혜기자

와우목장의 체험 담당자는 “큰 볼에 얼음과 소금을 3:1 비율로 섞어 냉매역할로 활용하고 그 위에 작은 볼을 얹혀 우유와 현미가루를 넣고 세게 저어주면 건강한 아이스크림이 완성된다”며 “와우목장을 찾은 체험객들이 목장에서 직접 짠 우유로 아이스크림을 만들고 시중에 판매하는 아이스크림과 비교해보는는 시간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우수농어촌체험공간은 식생활교육지원법에 따라 2010년부터 지정·운영되고 있으며 2017년 기준 232개소가 포함되어 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