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TV '소비자매거진W' 프로그램 28일 토부터 매일 8:00, 12:00, 18:00, 24:00 방영

[한국농어촌방송=유성훈 기자] 매일매일 쏟아져 나오는 수많은 상품들로 인해 소비자들은 무엇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한다. 어떤 상품이 좋고 나쁜지 알 수 없어 망설이는 소비자들을 위해 소비자TV가 정보를 제공한다. 정부와 소비자단체 등이 선정하고 소비자TV가 검증해 매주 Best 상품과 Worst 상품을 소개한다.

[BEST]

올해 전국 최악의 폭염이 계속 되고 있다. 날이 덥다고 야외활동을 안 할 수도 없고 옷을 벗고 다닐 수도 없다.

이번주의 BEST 상품은 주식회사 화승(대표이사 김형두)의 르까프 기능성 티셔츠. 르까프 티셔츠로 더위를 이겨보자. 부드러운 촉감과 흡습속건(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건조시키는 기능)이 뛰어난 기능성 AERODRY 멜란지 소재와 AERODRY NEW 멜란지 소재 배색형 남성용 라운드 티셔츠이다. 앞·뒤판을 톤온톤 배색으로 디자인과 기능성을 모두 만족시켜주는 스마트한 제품이다.

베스트 상품으로 선정된 르까프 기능성 티셔츠(사진=소비자TV캡처)

최근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상품 선택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스포츠 브랜드의 기능성(흡습속건) 티셔츠 10개 제품을 대상으로 기능성, 안전성, 색상변화 및 내세탁성, 내구성 등을 시험·평가했다.

르까프 티셔츠는 세탁 전 흡수속도와 흡수면적 등 흡수기능에서 가장 우수한 제품으로 나타났다. 안전성과 내구성 등에서도 양호했고 무엇보다 가격이 24,000원으로 가장 저렴했다. 데상트의 기능성 티셔츠가 59,000원인 것을 감안하면 가성비가 그만큼 좋다.

[WORST]

앞서 베스트 상품 소개해 드렸는데요. 빛이 있으면 어둠이 따르는 법이죠. 소비자원이 평가한 10개의

스포츠 기능성 티셔츠 중 아식스 티셔츠는 흡수면적과 흡수속도가 1급으로 땀을 흡수하는 성능이 매우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아식스 측은 해당제품 ‘흡습속건’ 기능성 제품이 아니라고 소비자원에 알렸고, 표기 실수로 인해

‘흡습속건’ 정보를 제공한 것에 대해 해당 정보를 삭제했다. 잔여 제품을 수거하고 고객이 요청하면 환급조치를 한다고 밝혔습니다.

워스트 상품으로 선정된 아식스 기능성 티셔츠(사진=소비자TV캡처)

아식스 상품의 가격은 35,000원. 비교적 저렴한 가격의 제품도 흡습속건 기능성이 뛰어난 제품이 많이 있으므로, 무조건 비싼 제품을 선택하기보다 가격 대비 성능이 뛰어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편, [CTV BnW]는 소비자TV '소비자매거진W' 프로그램에서 28일 토요일부터 매일 8:00, 12:00, 18:00, 24:00 에 방영된다.

제품 문의 및 소비자제보 02-1644-7936 / ctvcs@ctvkorea.com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