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깜깜이 통신요금' 알기쉽게 홍보...기초연금 수급자 이동통신 요금감면 및 25% 요금할인 등 안내

[한국농어촌방송=유성훈 기자] 소비자재단은 오늘(1일) KTX 서울역과 부산역, 천안아산역과 광주송정역에서 휴가철을 맞아 KTX를 이용하는 이용객을 대상으로 '스마트한 통신서비스 이용캠페인'을 실시했다.

'스마트한 통신서비스 이용캠페인'은 통신 소비패턴에 맞는 합리적인 요금제 활용 등 통신비 절약을 위한 정보를 알려주고 개인별 맞춤형 1:1 컨설팅도 진행했다.

서울역에서 실시한 '스마트한 통신서비스 이용캠페인'(사진=유성훈 기자)

캠페인에 참여한 소비자교육중앙회 최애연 소비자국장은 "기초연금 수급자 요금감면 등 통신비 절약이 가능한 새로운 제도가 시행되고 있지만 소비자는 자신의 통신 소비패턴에 맞는 합리적인 요금제가 어떤 것인지 잘 몰라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개인별 맞춤형 1:1 컨설팅 상담에서는 7월 13일부터 시행한 기초연금 수급자 요금감면 대상자들을 중심으로 감면내용과 신청방법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안내했다.

또한, 휴가객 등을 대상으로 통신요금 25% 절약하는 방법을 소개했다. 새단말기 구입 이용자를 비롯해 약정 종료된 이용자와 지원금을 받지 않은 이용자는 통신요금의 25%를 할인받을 수 있으며 전국 이동통신사의 대리점과 판매점, 직통 전화와 홈페이지로 신청 가능하다.

서울역에서 실시한 '스마트한 통신서비스 이용캠페인'(사진=유성훈 기자)

한편, 이번 캠페인을 후원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김희원 사무관은 "스마트한 통신서비스 이용캠페인은 올해 50회를 목표로 현재 30회 정도 진행됐으며 다가오는 추석명절에도 실시한다"고 전했다. 김 사무관은 "이번 캠페인과 별도로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스마트폰 올바르게 이용하기 캠페인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