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촌방송=김성은 기자] '워킹맘' 이 늘어나면서 마음 놓고 아이를 맡길 유치원을 찾기란 쉽지 않다. 또 유치원 측에서 제공하는 구체적인 교육시스템 정보가 부족하기 때문에 기본을 충실히 지키면서 아이들의 성장 발달을 확실하게 책임져주는 유치원을 고르기는 쉽지 않다.

아이의 조기 교육이 중요한 만큼 학부모들은 교육프로그램 외에도 식자재 관리, 식단표 점검 등 다양한 조사를 통해 보다 신뢰 있는 유치원을 선택해야한다.

경산어린이유치원인 ‘성모유치원’은 학부모가 안심할 수 있도록 사전에 세부적인 교육 커리큘럼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오랫동안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과학적인 인적, 물적 인프라를 구축하는데 힘써왔다.

특히 아이들이 매일 먹는 음식에 있어 각 성장기에 맞는 최적의 식단을 제공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실시간 식자재 관리로 싱싱한 식재료를 공급하고, 특허 받은 식품보관 시스템으로 식재료 신선도를 엄격하게 지키고 있는 것이다.

모든 식자재는 경산유치원 ‘성모유치원’의 전문 조리사 팀이 만든 ‘식단표’에 준해 납품 받으며, 아이들의 성장기에 필요한 ‘필수 영양군’까지 빠짐없이 챙기고 있어 학부모들에게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성모유치원에서 제공되는 대부분의 음식들은 ‘풀무원 식품’으로 사용한다. 평소 과자를 간식으로 하지 않으며, 빵, 시리얼과 같은 간식은 유기농 관련 업체인 ‘우리농’ 식품 업체만을 사용하고 있다. 유제품은 ‘서울우유, 한국 야쿠르트’에서 납품받으며, 냉동식품과 수입 식자재 사용은 지양한다.

성모유치원의 강은경 원장은 “가장 기본인 안전하고 영양이 풍부한 급식 제공을 통해 경산 믿을수있는 유치원 ‘성모’의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보다 철저하게 식품 관리에 임하겠다"며 “우리 아이들과 학부모님들의 행복을 위해 성모유치원은 앞으로도 꾸준히 어린이 교육 환경 개혁을 실천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