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브랜드분석 농식품 브랜드 분석
[빅데이터분석] TV홈쇼핑 8월 브랜드평판...1위 롯데홈쇼핑, 2위 현대홈쇼핑, 3위 CJ오쇼핑
  • 한국농어촌방송
  • 승인 2017.08.04 08:17
  • 댓글 0
홈쇼핑 브랜드 2017년 8월 빅데이터 분석

2017년 8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1위 롯데홈쇼핑 2위 현대홈쇼핑 3위 CJ오쇼핑으로 나타났다.  

대한민국 홈쇼핑 시장을 이끌고 있는 홈쇼핑 브랜드인  현대홈쇼핑, GS홈쇼핑, CJ오쇼핑, 롯데홈쇼핑, 홈앤쇼핑, NS홈쇼핑에 대해 빅데이터를 이용한 브랜드 평판 분석를 하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6개 홈쇼핑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17년 7월 2일부터 2017년 8월 3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12,642,11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4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6,228,240개보다   22.1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홈쇼핑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소셜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홈쇼핑 브랜드 2017년 8월 빅데이터 분석

2017년 8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순위는     롯데홈쇼핑,  현대홈쇼핑,  CJ오쇼핑,  GS홈쇼핑,  홈앤쇼핑,  NS홈쇼핑   순이었다. 
  
1위,  롯데홈쇼핑은 참여지수   853,406  미디어지수  457,652 소통지수  559,844  커뮤니티지수 1,066,422 사회공헌지수  95,0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32,369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112,393  보다  26.26% 하락했다.  

2위, 현대홈쇼핑은 참여지수    681,630 미디어지수  324,499  소통지수 352,017  커뮤니티지수 786,345  사회공헌지수  504,4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48,907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108,454  보다  14.78% 하락했다. 

3위, CJ오쇼핑은 참여지수    439,709 미디어지수  735,795  소통지수  468,110 커뮤니티지수  696,245 사회공헌지수   80,78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20,646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108,454  보다  22.13% 하락했다. 

홈쇼핑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TV홈쇼핑 2017년 8월 빅데이터 평판 분석결과, 롯데홈쇼핑이 1위를 기록했다. TV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가 줄어든 상황에서 긍정비율은 높아졌으나, 소비자들이 만들어내는 브랜드평판지수를 하락한 것으로 분석되었다. 소비보다는 휴식을 찾는 비수기 시즌으로 보인다. "라고 밝혔다. 

홈쇼핑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홈쇼핑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7년 7월 2일부터 2017년 8월 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한국농어촌방송  webmaster@newskr.kr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농어촌방송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