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제주/강원
복분자 향 담은 제주도 서귀포 중문 흑돼지 맛집 ‘돈가득’ 에서 맛보는 가을 식도락 여행
  • 한수미 기자
  • 승인 2018.09.29 15:52
  • 댓글 0
사진=돈가득 제공

[한국농어촌방송=한수미 기자] 가을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푸른 바다, 웅장한 자연경관과 맞닿아 있는 제주도의 ‘중문관광단지’는 어떨까. 신선해진 가을에 즐기기 좋은 ‘중문관광단지’는 제주도 서귀포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제주도의 맛있는 음식들을  즐길 수 있기에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이다.

제주도를 대표하는 음식을 얘기하라고 하면 흑돼지가 빠지지 않는다. 제주 어디를 가도 흑돼지 전문점은 즐비해 있다. 그 중에서 중문에 위치한 중문 흑돼지 맛집 ‘돈가득’은 관광객뿐만 아니라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품질 좋은 참숯에 제주도산 두툼한 흑돼지를 굽는데 훈연의 향과 함께 굽기 직전 복분자를 뿌려주어 잡내는 없애고 은은한 복분자 향은 더했다.

잘 구워진 흑돼지 근고기를 멜젓에 찍어 먹어도 좋고, 이곳만의 특제양파절임과 함께 먹으면 느끼함은 잡아주고 끝 맛은 깔끔하게 마무리 해준다. 흑돼지가 들어간 소시지와 얼큰한 국물 맛이 일품인 된장찌개 등 서브메뉴의 맛도 일품이다. 

중문의 많은 음식점들 중 고객들의 재방문율이 높은 중문 흑돼지 맛집 ‘돈가득’에서는 점심 특선메뉴로 제공되는 ‘흑돼지불고기전골’도 인기 메뉴 중의 하나이다. 큼지막한 전복이 듬뿍 들어가 있어 그 푸짐함과 진항 맛에 고객 만족도가 높다. 

중문 흑돼지 맛집 ‘돈가득’ 관계자는 “흑돼지와 식사메뉴 외에 다양한 부위의 고기 메뉴 또한 준비되어 있다. 가족단위나 단체손님이 오셔도 각자 다른 입맛과 취향을 만족시켜 드릴 수 있으니 많은 성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수미 기자  hsm01@newskr.kr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수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