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브랜드분석 농식품 브랜드 분석
[빅데이터분석] 예능 프로그램 8월 브랜드평판...1위 무한도전, 2위 나혼자산다, 3위 해피투게더
  • 한국농어촌방송
  • 승인 2017.08.05 11:02
  • 댓글 0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 8월 빅데이터 분석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17년 8월 조사결과, 1위 무한도전 2위 나혼자산다 3위 해피투게더 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7년 7월 3일부터 2017년 8월 4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4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39,172,91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하였다.  7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31,009,706 개와 비교하면  6.23%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에서는 참여가치와 소통가치,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시청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소비자들이 브랜드에 대해  어디서, 어떻게, 왜, 얼마나 이야기하는 지를  분석할 수 있다.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 8월 빅데이터 분석


2017년 8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위 순위는  무한도전,  나혼자산다,  해피투게더,  라디오스타,  복면가왕,  효리네민박,  아는형님,  정글의법칙,  런닝맨,  미운우리새끼,  한끼줍쇼, 슈퍼맨이돌아왔다, 싱글와이프,  속보이는TV,  신서유기, 불후의 명곡,  개그콘서트,  불타는청춘,  알쓸신잡,  1박2일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무한도전 브랜드는  참여지수   3,321,354  미디어지수  2,472,905 소통지수  1,884,132 커뮤니티지수  2,180,756 시청지수  1,370,3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229,508 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2,998,886보다  13.61% 하락했다. 

2위, 나혼자산다 브랜드는 참여지수  2,921,717  미디어지수 1,943,967  소통지수 1,276,585  커뮤니티지수  1,356,466   시청지수  1,086,41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585,148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7,821,030보다  9.77% 상승했다. 

3위, 해피투게더 브랜드는 참여지수   2,303,954  미디어지수  3,250,332  소통지수  971,120  커뮤니티지수  1,366,891  시청지수  691,3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583,651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5,385,698와 비교해보면  59.38% 상승했다.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7년 8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순위 분석결과, 무한도전이 1위를 기록했다.  무한도전은 지난 7월부터 2위와의 차이를 벌리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나혼자산다가 2위를 지켰고, 해피투게더가 새로운 포맷을 가지고 3위에 뛰어 올랐다. "라고 평판분석했다. 

이어 "최근    새로운 브랜드로 시작한 예능 프로그램들이  고전하고, 기존의 브랜드를 가지고 새로운 포맷을 선보이는 프로그램들의 평판이 높게 나오고 있다. 소비자들이 익숙함 속에 색다름을 찾는 트랜드와 연결된다고 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8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조사에서  무한도전,  나혼자산다,  해피투게더,  라디오스타,  복면가왕,  효리네민박,  아는형님,  정글의법칙,  런닝맨,  미운우리새끼,  한끼줍쇼, 슈퍼맨이돌아왔다, 싱글와이프,  속보이는TV,  신서유기, 불후의 명곡,  개그콘서트,  불타는청춘,  알쓸신잡,  1박2일,    냄비받침,  수요미식회,  냉장고를 부탁해,  배틀 트립,  백년손님,  전국노래자랑,  비정상회담,  가요무대,  비긴어게인,  살림하는 남자들,  뭉쳐야뜬다,  문제적 남자, 주먹쥐고 뱃고동,  집밥 백선생,  황금연못,  노래싸움 승부,  토크쇼 안녕하세요,  우리들의 공교시,  영재 발굴단,  세모방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한국농어촌방송  webmaster@newskr.kr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농어촌방송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빅데이터분석] TV홈쇼핑 8월 브랜드평판...1위 롯데홈쇼핑, 2위 현대홈쇼핑, 3위 CJ오쇼핑 icon[빅데이터분석] 영화배우 7월 브랜드평판...1위 송중기, 2위 송강호, 3위 공유 icon[빅데이터분석] 자산운용사 7월 브랜드평판...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KB자산운용, 3위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 icon[빅데이터분석] 편의점 8월 브랜드평판...1위 GS25, 2위 세븐일레븐, 3위 CU icon[빅데이터분석] 게임기업 8월 브랜드평판..1위 엔씨소프트, 2위 넥슨, 3위 위메이드 icon[빅데이터분석] 소주 2017년 7월 브랜드평판...1위 처음처럼, 2위 진로, 3위 참이슬 icon[빅데이터분석] 커피전문점 2017년 8월 브랜드평판...1위 스타벅스, 2위 투썸플레이스, 3위 할리스 icon[빅데이터분석] 걸그룹 8월 브랜드평판...1위 레드벨벳, 2위 소녀시대, 3위 트와이스 icon[빅데이터분석] 제약 상장기업 8월 브랜드평판...1위 셀트리온, 2위 삼성바이오로직스, 3위 셀트리온헬스케어 icon[빅데이터분석] 보이그룹 개인 8월 브랜드평판...1위 워너원 강다니엘, 2위 워너원 박지훈, 3위 워너원 옹성우 icon[빅데이터분석] 은행 2017년 8월 브랜드평판...1위 신한은행, 2위 우리은행, 3위 KEB하나은행 icon[빅데이터분석] 생명보험사 2017년 8월 브랜드평판...1위 삼성생명, 2위 한화생명, 3위 신한생명 icon[빅데이터분석] 손해보험사 8월 브랜드평판...1위 삼성화재, 2위 현대해상, 3위 동부화재 icon[빅데이터분석] 카드사 8월 브랜드평판...1위 신한카드 2위 삼성카드 3위 KB국민카드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