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 4일 명동서 소비자교육중앙회, 한국부인회, 한국YWCA와 공동 주관

사진=‘안전한식품 소비문화 조성을 위한 캠페인’ 에 참여한 소비자단체 활동가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국농어촌방송=노하빈 기자]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 녹색식품연구소는 지난 4일 오후 3시 명동성당 일대에서 주부 및 일반소비자대상 『안전한 식품 소비문화 조성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다양해지는 식품 구매 관련 피해에 대처하기 위하여 다양한 방법의 구매행태에서 소비자들이 식품표시사항을 확인하고, 식품을 똑똑하게 구매하여 안전한 식품 소비문화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캠페인에서는 ▲식품표시사항과 영양성분표시 ▲안전하고 건강한 식탁을 위한 7가지 식품표시사항 ▲ 식품표시 확인 실천방법 등 내용을 담은 리플렛 배포 ▲자신의 식품구매 습관에 스티커붙이기 ▲해시태그이벤트 등 참여형 활동도 함께 이루어졌다.

사진= 식품구입 시 확인하는 품목에 대한 스티커 붙이기 활동이 진행되고 있다.

캠페인에 참여했던 주부 참가자는 “확인해야하는 식품표시사항이 이렇게 많은 줄 몰랐다. 보통 브랜드와 유통기한 정도 확인하고 구매하는데 앞으로는 원재료명이나 영양성분도 꼼꼼하게 확인해야겠다. 그리고 최근에는 시간이 없어서 대형마트 인터넷쇼핑몰로 배달을 많이 했었는데 이때에도 식품표시사항 확인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녹색식품연구소 허혜연 국장은 "향후 안전한 식품 소비문화 조성을 위한 캠페인을 전국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며 "이와 함께 어린이들이 안전한 식품구매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초등학생 대상 체험형 교육인 '안전한 식품, 똑똑한 소비자' 교육도 진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사진=캠페인에 참여한 참가자에게 식품표시 확인을 당부하고 있다.

한편 본 캠페인은 식품의약품안전처 주최로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 소비자교육중앙회, 한국부인회, 한국YWCA가 함께 주관했다. 

교육과 캠페인에 대한 문의 및 신청은 이메일(greenhealth@gcn.or.kr)을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