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호남권
군산 나운동 맛집 ‘한소끔’, 성공의 정석-꾼에 소개
  • 한수미 기자
  • 승인 2018.10.05 17:03
  • 댓글 0
사진=한소끔 이소형 대표

[한국농어촌방송=한수미 기자] 단순히 오랜 요리 경력과 손맛으로 내는 음식이 아니라 박사 출신의 전문가가 연구하고 개발하여 직접 조리한 음식으로 즐기는 특별한 외식은 어떨까.

군산 나운동 맛집 ‘한소끔’이 바로 그런 곳이다. 대학교에서 학생들에게 음식을 가르쳤던 이서형 대표는 교단에서 내려와 식당을 운영하며 군산 현지인들이 뿐만 아니라 타지에서도 즐겨 찾는 해물 전문점이 되었다. 92회 ‘성공의 정석, 꾼’의 방송을 통해 그의 음식 철학이 소개가 되었다.

음식의 기본은 양념이 아니라 재료라는 그는 철학은 방송을 통해 비춰줬는데 매일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며 직접 까다롭게 공수한 신선한 재료를 딱 한번 끓여 내는 것이 ‘한소끔’의 맛의 비법이라고 방송을 통해 소개했다.

그는 안주 하지 않고 계속 연구하며 본인이 연구한 것을 음식에 담아내고 기존의 레시피를 점검하는 등 끊임없이 음식에 대한 공부를 하는 것이 이번 방송을 통해 소개가 됐다. 이런 노력으로 인해 군산 지역뿐 아니라 타지에서도 명성을 듣고 찾아오는 군산 나운동 맛 집이 되었지만 그는 지금도 연구를 하며 터득한 지식을 바탕으로 음식에 대한 연구를 계속 한다.

해물전골과 해물찜이 메인 메뉴인데 이 메인음식과 함께 나오는 전라도식 반찬까지 맛이 깔끔하고 담백해 다방면으로 맛집을 평가하는 요즘 고객 성향과 맞아 떨어지면서 꾸준히 각광받고 있다.

한옥 독채의 우아한 외관과 깨끗한 내부 인테리어 역시 ‘한소끔’이 좋은 반응을 얻는 이유 중 하나이다.

마치 귀한 대접을 받는 느낌을 들게 만드는 이곳만의 돋보적인 환경과 세심한 서비스가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았다는 평이다.

휴무 없이 운영되며 음식은 해물을 신선한 생물 그대로 넣어 깊은 맛이 일품인 해물전골과 고급코스요리 형태로 준비된다.

한수미 기자  hsm01@newskr.kr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수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