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매거진W 275회 - 코리아세일페스타 소비자 감시단·콜센터 운영외]
[한국농어촌방송=노하빈 기자] 산업통상자원부 / 코리아세일페스타 소비자 감시단·콜센터 운영
산업통상자원부는 28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진행되는 코리아세일페스타를 소비자 관점에서 감시·평가할 소비자 감시단을 12일 발족 했습니다.
감시단은 한국부인회(서울), 소비자 시민의 모임(경기), 소비자 공익 네트워크(부산), 소비자연맹(대구), 해피맘(광주) 등 5개 지역별 소비자 단체 100명으로 구성됐습니다.
소비자들의 불만 접수와 문제 해결을 위한 콜센터(☎ 1670-6123)를 10월 12일까지 운영합니다.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 ‘식품알레르기 안전관리방안’ 열린포럼 개최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와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지난 5일 서울 YWCA대강당에서 소비자입장에서의 식품알레르기 안전관리 방안을 주제로 포럼을 개최했습니다.
허혜연 녹색소비자연대 국장이 식품알레르기 관련 소비자상담 분석에 대해, 오정완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안전표시인증과장이 식품알레르기 표시 안전관리 현황에 대해 발제를 진행했습니다.

[소비자매거진W 275회 - 코리아세일페스타 소비자 감시단·콜센터 운영외]

한국소비자원 / 어르신 소비생활 꿀팁 제작, 배포
한국소비자원이 지난 2일 노인의 날을 맞아 고령소비자들의 전자상거래 피해예방을 위한 가이드 '어르신을 위한 소비생활 꿀팁(전자상거래편)'을 제작, 배포했습니다.
해당 자료는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와 열린소비자포털 행복드림 사이트(http://www.consumer.go.kr)를 통해 누구나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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