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수도권
천기, 음양오행 조화 등 다양한 요소 결합한 서울, 대구작명소 '한국좋은이름연구소'의 성민경 이름박사
  • 박정아 기자
  • 승인 2018.10.10 14:53
  • 댓글 0

[한국농어촌방송=박정아 기자]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불리는 이름은, 타인에게 나를 알리는 수단이다. 그만큼 중요한 것이기에 부모는 자녀 이름을 지을 때 고심할 수밖에 없다.

과거에는 돌림 자(字)를 넣는 경우가 많았지만, 최근에는 돌림 자에 구애받지 않는다. 그보다는 아이에게 걸맞은 이름을 지어주는 게 대부분이며, 외국 이름 또한 많이 짓는 추세다.

사진=한국좋은이름연구소 성민경 이름 박사

신생아작명을 고민하는 부모들을 위해 아기이름짓기로 유명한 작명가인 한국좋은이름연구소 성민경 이름박사는 "좋은이름을 짓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고려할 것이 많다"며 "한평생 사용할 훌륭한 이름을 지으려면 이름이 사주와 조화를 이뤄야 하며, 태어난 생년월일시로 결정된 사주를 분석해 넘치거나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이름으로 덜어주거나 보충해주는 식으로 이름을 지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소리파동성명학 및 천기작명법으로 유명하며, '왜 이름을 함부로 짓는가' '파동성명학'의 지적 재산권 대법원 판결에서 승소하는 등 파동성명학 분야의 국내 권위자이기도 하다.

성민경 이름박사의 말에 따르면 시계의 시, 분, 초침이 하루 2번 반드시 만나듯, 사람의 운명지수도 천/지/인이 3합(合) 되는 시간이 있다. 우주의 기운을 최상으로 조화시키는 것이 바로 '천기작명법'인데, 올바른 시간대에 천기작명법을 활용하여 이름을 짓는 게 중요하다고 한다.

특히 천기작명법은 수백년간 이름에 대한 통계학적 실증을 바탕으로 나온 작명법으로, 후천적 운세에 높은 적중률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천기작명법과 파동성명학으로 이름을 지어 개명을 한 뒤 사업번창, 대업성취, 만사형통을 이뤘다는 고객들의 이야기가 퍼져, 큰 시험을 앞둔 자녀의 부모나 정치인, 기업가, 연예인들이 천기작명법 및 파동성명학 개명 문의를 하는 사례가 대폭 늘었다고 한다.

서울개명, 서울강남작명소 추천 유명한곳 한국좋은이름연구소는 정통성명학, 소리파동성명학을 비롯해 천명과 천기복덕이론의 핵심인 기적이 일어나는 천기작명법 등 각종 특별작명 이론을 20년 이상 연구해온 성민경 이름박사가 직접 개인별 맞춤작명, 연예인이름, 신생아작명 등을 지어주고 있는 작명소다.

신생아작명소, 좋은이름 잘짓는 곳, 무료이름풀이로 소문났기에 현재는 서울강남작명소와 대구개명철학관 두 곳의 오프라인 상담실을 운영 중이다. 그중 서울강남작명소는 성민경 이름박사의 장남 성정홍 성명학명인이, 대구작명소는 성민경 이름박사가 직접 운영 중이다.

두 작명소는 대구, 서울작명소를 찾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대구유명한작명소, 구미작명소, 울산작명소, 마산작명소, 창원작명소, 인천작명소, 대전작명소, 천안작명소, 세종작명소, 광주작명소, 원주작명소, 제주작명소 등 전국에서 방문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이외에도 한국좋은이름연구소 홈페이지에 가면, 좋은 이름 짓는 법, 불용한자, 개명절차, 작명후기, 개명후기, 개명허가신청대행비용 등 이름에 관한 유익한 정보를 볼 수 있으며, 방문 상담뿐만 아니라 홈페이지와 전화, 카카오톡을 통해 궁금한 점을 상담 받을 수 있다.

박정아 기자  pja@news.kr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정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