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꽃게랑 아구랑 제공

[한국농어촌방송=한수미 기자] 선선하고 쾌청한 가을 여행을 떠나는 사람이 많다. 멀리 떠나기 부담스럽다면 가까운 충남 예산의 덕산으로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덕산에는 인기광광지인 덕산온천, 리솜스파캐슬이 있기에 4계절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는 관광명소이다. 음식점들또한 많은데 그 중 충남 예산군 덕산면에 위치한 덕산맛집 ‘꽃게랑아구랑’은 관광객뿐만 아니라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덕산맛집 ‘꽃게랑아구랑’은 신선한 재료 사용을 최우선으로 하여 저렴한 가격에 푸짐하게 먹을 수 있어 고객 만족도가 높다. 특히 ‘꽃개랑아구랑’의 간장게장은 중독성 강한 맛이지만 자극적이지 않은 짭조름과 깔끔한 맛으로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메뉴이다. 신선하고 품질 좋은 게를 깨끗하게 손질하여 적당 시간 숙성시간을 거쳐 만들어내는 것이 이 음식점의 비결이다. 그리고 또한 함께 판매 하고 있는 아귀찜은 통통한 살은 기본이고 뼈를 전부 제거해 먹기 편할 뿐 아니라 신선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사진=꽃게랑 아구랑 제공

‘꽃게랑아구랑’은 SNS를 통해 신평리 리솜스파캐슬 맛집으로도 반응이 좋은데, 가성비가 단연 으뜸인 예산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며 MBC에브리원 ‘맛있을 지도’ 먹방 프로그램에도 소개되어 당시 MC 김경식과 사유리, 게스트가 해물찜(아귀찜)과 간장게장, 대하장이 나오는 ‘해물 삼총사’ 메뉴를 먹어본 후 극찬을 아끼지 않았었다.

덕산 간장게장 맛집 ‘꽃게랑아구랑’ 관계자는 “알이 듬뿍 들어있는 간장게장은 다 먹은 후 게딱지에 밥을 비벼먹어도 좋고, 아귀찜은 남은 건더기와 국물을 덜고 볶음밥을 비벼 먹으면 그 맛이 또 일품이다”라고 전했다.

싱싱한 게 향과 함께 알이 꽉 찬 속을 흰 밥과 함께 먹는 간장게장 한 상이 생각난다면 ‘꽃게랑아구랑’으로 예약 및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