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브랜드분석 기업/산업
[ 빅데이터분석 ] 보이그룹 2018년 10월 브랜드평판...1위 방탄소년단, 2위 워너원, 3위 엑소
  • 김규석 기자
  • 승인 2018.10.14 09:23
  • 댓글 0
보이그룹 브랜드 2018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워너원  3위  엑소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9월 12일부터 2018년 10월 13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72,090,781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9월 브랜드 빅데이터  110,532,263개 와 비교해보면  34.78% 증가했다.

브랜드 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보이그룹 브랜드 2018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2018년 10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워너원,  엑소,  아이콘,  NCT,  세븐틴,  더보이즈,  위너,  갓세븐, 펜타곤,  샤이니,  뉴이스트W,  비투비,  빅뱅,  젝스키스,  인피니트,  아스트로,  슈퍼주니어,  신화,  스트레이 키즈,  빅스,  블락비,  비스트,  2PM,  하이라이트,  아이즈,  브로맨스,  루첸트,  동방신기,  느와르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2,115,704  미디어지수  2,909,056  소통지수  4,400,023  커뮤니티지수  2,883,63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308,414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5,090,251와 비교하면  50.94% 하락했다. 

2위,  워너원 (  강다니엘, 박지훈, 이대휘, 김재환, 옹성우, 박우진, 라이관린, 윤지성, 황민현, 배진영, 하성운  ) 브랜드는 참여지수  732,424  미디어지수  2,296,832  소통지수  2,927,063   커뮤니티지수 1,439,02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395,339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3,058,168와 비교하면  43.37% 하락했다. 

3위, 엑소 (  수호, 찬열, 카이, 디오, 백현, 세훈, 시우민, 레이, 첸, 타오, 루한, 크리스 ) 브랜드는  참여지수  628,320  미디어지수  1,532,160  소통지수  1,505,856  커뮤니티지수  833,50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99,843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4,361,004와 비교하면  3.18% 상승했다. 

4위, 아이콘 ( B.I , 김진환, BOBBY, 송윤형, 구준회, 김동혁, 정찬우 ) 브랜드는 참여지수  414,656  미디어지수  977,056  소통지수   513,071  커뮤니티지수  948,96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53,749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675,985와 비교하면  70.27% 상승했다. 

5위,  NCT ( 태일, 쟈니, 태용, 유타, 도영, 텐, 재현, 윈윈, 마크, 런쥔, 제노, 해찬, 재민, 천러, 지성, 루카스, 정우, 쿤  ) 브랜드는 참여지수  223,784  미디어지수  1,387,008  소통지수  508,243  커뮤니티지수  707,83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26,868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4,284,507와 비교하면  34.02% 하락했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보이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9월 브랜드 빅데이터  110,532,263개 와 비교해보면  34.78%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8.30% 하락,  브랜드이슈  32.05% 하락,   브랜드소통  4.93% 하락, 브랜드 확산  54.80% 하락했다. "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행복하다, 사랑하다,  고맙다"가 높게 분석되었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공연, 런던,  UN"가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9.10%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브랜드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2.58% 하락,  브랜드이슈  47.42% 하락,   브랜드소통  27.37%하락,  브랜드 확산  63.25% 하락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보이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8년 9월 12일부터 2018년 10월 13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10월 분석에는  방탄소년단,  워너원,  엑소,  아이콘,  NCT,  세븐틴,  더보이즈,  위너,  갓세븐, 펜타곤,  샤이니,  뉴이스트W,  비투비,  빅뱅,  젝스키스,  인피니트,  아스트로,  슈퍼주니어,  신화,  스트레이 키즈,  빅스,  블락비,  비스트,  2PM,  하이라이트,  아이즈,  브로맨스,  루첸트,  동방신기,  느와르,  뉴키드,  몬스타엑스,  알파벳,  핫샷,  BAP,  B1A4,  트레이,  MXM,  SF9,  골든차일드,  스누퍼,  JBJ,  FT아일랜드,  2AM,  디크런치,  JYJ,  보이프렌드,  틴탑,  유앤비,  온앤오프  를  분석하였다.

 

김규석 기자  kgs777@newskr.kr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규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