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매거진W 278회 -CJ, 홈플러스 등 '포인트' 부가세 돌려받고 '나몰라라’ 외] 
[한국농어촌방송=노하빈기자] CJ, 홈플러스 등 '포인트' 부가세 돌려받고 '나몰라라’

물건을 살 때 카드 포인트나 마일리지로 결제를 하면 부가세 10%가 면제가 됩니다. 
하지만 소비자들은 이 사실을 잘 몰라서 여전히 내지 않아도 되는 부가세 명목의 포인트를 내고 있는데요. 
이렇게 해서 대형 유통업체들이 챙기는 액수가 상당하다구요.


BMW 6만5천대 추가 리콜...118d, 미니쿠퍼D 등 포함

BMW 측이 화재 연관성이 낮다며 지난 7월 리콜 대상에서 제외했던 BMW 118d와 MINI Cooper D 등 52개 차종 6만 5000대에 대해 추가 리콜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런천미트 세균 검출에 소비자 불안↑

대상 청정원에서 제조, 판매하는 캔 햄이죠. 런천미트에서 세균이 검출돼 소비자들의 불안이 커지고 있습니다.

[소비자매거진W 278회 -CJ, 홈플러스 등 '포인트' 부가세 돌려받고 '나몰라라’ 외]


다음달 6일부터 유류세 15% 인하...소비자 부담 완화

정부가 휘발유와 경유에 붙는 유류세를 다음달 6일부터 15% 내리기로 했다구요.


샐러드·절단과일 37℃서 2시간 후 대장균 2배

시중에서 판매되는 채소 샐러드와 절단 과일 제품이 37℃에서 2시간 가량 방치되면 병원성대장균이 최대 2배 규모로 늘어나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황금돼지해 2019년 트렌드 키워드는 '돼지꿈'“

매년 한국 사회의 소비 트렌드를 연구·발표해온 서울대 소비트렌드 분석센터가 2019년 키워드로 '돼지꿈'(PIGGY DREAM)을 제시했습니다.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는 해마다 다음 해의 소비 트렌드 전망한 책 '트렌드 코리아'를 11년째 발간하고 있습니다. 내년도에는 어떤 내용들이 담겼나요.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