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촌방송=박정아 기자] 예나 지금이나 각종행정 업무는 일반인들을 비롯해 기업대표들도 어려워하는 영역이다. 법률 용어가 생소하거나 업무 처리절차가 복잡한 것은 다반사고, 상황이 특수한 경우도 적지 않기 때문이다.

이런 풍토 가운데 경기도 성남시 분당에 위치한 행정사합동사무소정평이 고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신속하고 빠른 문제 해결은 물론 고객이 이해하기 쉽게 처리 과정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는 까닭이다.

행정사사무소정평의 대표는 '김무현 행정사'다. 그는 2004년부터 12년간 법무법인에 재직하면서, 다양한 사건을 경험한 실무전문가다.

로펌에서 실무를 처리하며 쌓은 본인만의 노하우가 있기에 그가 이끄는 정평은 '부동산행정, 법인설립, 건설, 가맹, 보험, 교통사고 등 행정심판, 분쟁조정, 출입국행정, 토지보상' 등 각종 행정 업무를 완벽하게 처리해내는 것으로 유명하다.

오랫동안 행정사합동사무소 정평을 애용해온 박 모 씨(50대)는 "처음 방문 때 영업정지처분 문제로 골치가 아팠는데 정평에서 어떻게 하면 감경처분을 받을 수 있는지 많은 도움을 받았다"며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는데다 처리나 방법도 확실하고 또 어떻게 돼 가고 있는지 보고도 맨날 주니까 정말 편하다"고 극찬했다.

특히 행정심판 및 각종 분쟁사건 처리에 있어 두각을 나타내고, 이 역시 로펌에서 얻은 기술과 정평의 행정처리 솔루션이 시너지를 낸 결과이다.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행정심판 및 인허가, 각종 분쟁사건'과 더불어 '대관업무, 외국인 근로자 비자업무, 정책자금, 소상공인 노무업무, 비영리법인업무' 그밖에 '건설분쟁, 가맹거래 불공정 분쟁, 부동산공법 관련 행정사건' 등도 정평이 처리하는 분야다.

출입국 외국인 업무의 경우 비지니스 법률 영어능력이 바탕되어 있기 때문에 타 행정사사무소보다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는 후문이다.

깜빡 잊고 지나치거나 어렵다고 무시하다가는 더 문제가 복잡해지거나 손해가 커지는 일도 빈번하다. 

부동산행정상담, 법인설립상담, 행정심판상담, 분쟁조정상담, 출입국행정상담, 토지보상상담 등 각종 행정업무 처리에 곤란이 있는 개인이나 기업은 행정사합동사무소정평에 문의하면 좋다.

보다 더 자세한 사안은 '행정사합동사무소정평' 홈페이지나 카톡, 전화를 통해 들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