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충청권
대게를 택하면 회가, 자연산 모듬회를 먹으면 홍게찜이 무료, 각종 밑반찬으로 입소문 난 가성비 갑 속초 '북한횟집'
  • 한수미 기자
  • 승인 2018.11.03 13:50
  • 댓글 0
사진=북한횟집 제공

[한국농어촌방송=한수미 기자] 싱싱한 해산물을 맛보러 온 이들로 인산인해를 이루는 강원도 속초. 밤에는 운치 있는 밤바다 야경도 즐길 수 있어 365일 속초의 낮과 밤은 사람들로 북적거린다.

속초에 방문한 사람들의 최대 관심사는 단연 속초맛집이다. 그러나 무수히 많은 속초횟집 중에서 어디를 가야 합리적 가격에 신선한 회와 대게를 먹을 수 있을지, 처음 속초에 방문한 사람들은 고민이 많다.

그러나 속초에 한 번 와 본 이들은 '북한횟집'을 가성비며 신선함 정도에 있어 따라잡을 수 없다고 극찬한다. 수많은 속초횟집들 중에서 북한횟집이 유독 두각을 나타내는 이유는 뭘까.

이곳의 단골이라는 안길섭 씨(56세)는 "여기가 20년이나 된 곳이에요. 10년 전부터 왔는데 양도 푸짐하고, 이만한 곳이 없어요. 회랑 속초대게를 같이 먹을 수 있는데, 가격은 낮추고 질은 매년 좋아져서 제가 맨날 지인들 끌고 와요. 대포항맛집은 북한횟집이라며."라고 말했다.

그는 사장과 종업원의 푸짐한 인심이 북한횟집을 오래도록 유명 대포황횟집으로 자리잡게 한 원동력이라고도 했다."여기서는 대게를 먹으면 회가 공짜예요. 자연산 모듬회를 먹으면 홍게찜이 공짜죠. 그리고 철마다 오징어나 멍게가 스끼다시로 나와, 해산물을 골고루 맛볼 수 있어 좋습니다. 밑반찬도 다른 횟집과 비교해 수가 훨씬 많고, 반찬들마다 감칠맛도 기가 막혀요."

북한횟집에서는 열갱이 튀김, 야끼새우양념, 참골뱅이, 오징어튀김, 새우초밥, 오징어순대, 굴, 멍게, 오징어를 비롯해 소치, 세코시, 문어, 샐러드 등  반찬을 아낌없이 곁들인다.

또한 1층과 2층은 홀, 3층은 룸으로 구성된 큰 규모의 북한횟집은, 전 좌석 오션뷰로 돼 있어 회와 대게를 더 맛나게 먹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상견례를 북한횟집에서 했다는 조미영 씨(32세)는 "보시다시피 횟집 규모가 크고, 세련 됐죠? 격식 있는 자리나 회식 자리로도 손색 없어서 자주 찾아와요. 제가 속초맛집을 잘 아는데, 가성비도 훌륭하고 일단 횟감이 금방 잡아 올려서 신선해요."라고 호평했다.

북한횟집의 인기 메뉴는 자연산 모듬회, 대포항대게, 홍게찜 외에도 물회가 있다. 물회는 푸른 야채와 숙성한 배가 구수한 육수와 조화를 이루며 독특한 풍미를 자랑한다.

게다가 롯데리조트와도 가깝고, 바로 앞에 대포동 공영주차장이 있어 주차가 편리하다는 이점도 있다. 

대포항횟집 '북한횟집'과 관련한 예약이나 문의는, 전화나 문자로 하면 된다.

한수미 기자  hsm01@newskr.kr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수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