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봉사활동 등 농업·농촌 발전 위한 양국 상호협력 다져

[한국농어촌방송=김수인 기자] 농협재단(이사장 김병원, 이하 재단)은 지난 1일~ 8일까지 미래 농촌정주 농대장학생 등 농업인 자녀 대학교 장학생 중 선발된 봉사단원과 인도 현지 대학생 총 26명의 봉사단을 구성해 인도 구르가온 농촌마을과 인근 학교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1일부터 8일까지 인도 구르가온에서 농협재단 장학생 봉사단원들이 실시한 해외봉사활동에서 봉사단원들이 현지 학생들과 풍선아트를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사진제공=농협

재단에 따르면 단원들은 40도에 육박하는 무더위 속에서도 낡은 담장에 벽화그리기와 마을회관 나무심기 등 노력봉사로 환경개선에 힘을 보탰다. 

봉사단원들은 초등학교 학생들과 티셔츠, 풍선아트, 비누클레이 등을 함께 만들고, 중·고등학교 학생들에게 태양광 선풍기, 방패연, 한지등불, 탑 만들기 등 과학지식을 알려주는 교육봉사를 진행했다. 또 우리나라 전통놀이인 제기차기와 공기놀이를 통해 우리문화를 알려주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K-POP, 사물놀이, 태권무 등 봉사단원이 준비한 문화공연은 현지 마을주민들과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고, 팥빙수와 잡채 등 한국음식을 직접 만들어 현지인들에게 나눠주는 행사로 한국농산물 홍보와 음식문화 교류에도 일조했다.

특히 지난 4일에는 인도 지방정부 및 인도비료협동조합(IFFCO)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농촌마을과 학교에 필요한 물품을 전달함으로써 양국 농업·농촌 발전을 위해 한국농협과 IFFCO간 상호협력을 다졌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