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제주/강원
제주도 서귀포 중문 흑돼지 맛집 ‘돈가득’에서 쫄깃한 흑돼지 맛 제대로 즐겨!!
  • 박정아 기자
  • 승인 2018.11.17 13:07
  • 댓글 0
사진=돈가득 제공

[한국농어촌방송-박정아 기자] 만추에 접어드는 이번 주말에도 제주도의 자연경관에 가을을 만끽하고 싶은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제주도는 한반도 최남단에 자리한 섬으로 이국적인 풍경과 자연의 아름다움, 천혜의 경관을 자랑하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관광 섬이다. 국내뿐 아니라 국외에서도 많이 찾는 관광지 제주도는 계절마다 다른 색을 갖고 있다. 특히 늦가을의 제주도는 핑크뮬리의 황홀한 색감이 가득하여 서정적인 풍경을 만끽 할 수 있다. 

제주도의 가을은 볼거리가 더욱 더 풍성한데 그 중 제주도 서귀포시에 위치한 ‘중문관광단지’근처에 있는 노리매 공원과 자연생활공원에는 핑크뮬리가 절정을 이루어 늦가을의 정취를 만끽 할 수 있다. 또한 ‘중문관광단지’는 웅장한 자연경관과 맞닿아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 이다. 웅장한 천제연 폭포와 반달모양해변으로 유명한 색달해변, 그리고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주상절리 등 볼거리가 많은 ‘중문관광단지’는 워낙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늦가을 여행으로 제격일 것이다. 

아름다운 제주, 자연이 만들어낸 웅장한 모습 앞에 감탄하고 있노라면 제주도의 특색 있는 음식 생각이 간절하다. 제주도를 대표하는 음식을 얘기하라고 하면 흑돼지가 빠지지 않는다. 

제주 어디를 가도 흑돼지 전문점은 많이 즐비해 있는데 그 중에서 중문에 위치한 중문맛집 ‘돈가득’은 관광객뿐만 아니라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사진=돈가득 제공

흑돼지 맛 집으로 자리매김 한 ‘돈가득’은 잘 구워진 흑돼지구이에 복분자를 뿌려주어 잡내를 없애주는 것이 비결이다. 복분자의 은은한 향이 더 해져서 흑돼지 구의 맛을 더욱 더 풍부하게 했다. 잘 구워진 흑돼지 근고기를 멜젓에 찍어 먹어도 좋고, 양파와 식초, 고추 가루를 넣은 ‘돈가득’만의 특제양파절임과 함께 먹으면 느끼함은 잡아주고 끝 맛은 깔끔하게 마무리 해준다. 그리고 또한 품질 좋은 청정 제주도산 두툼한 흑돼지를 품질 좋은 참숯으로 구워 육즙과 식감을 풍부하게 하여 고소하고 쫄깃 한 맛으로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돈가득’은 흑돼지 외에 다양한 부위의 고기 메뉴 또한 준비되어 있는데 특히 흑돼지로 만들어진 소시지는 일반소시지보다 쫄깃하여 어린아이들이 좋아하는 메뉴로 자리매김하였다. 그리고 또한 얼큰한 국물 맛이 일품인 된장찌개 등 서브메뉴도 손님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돈가득’ 관계자는 “흑돼지맛집 하면 ‘돈가득’이 떠오르게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주차가 용이하여 부담 없이 방문 가능하고 고객들이 다양한 음식을 맛있게 즐길 수 있게 준비 되어있으니 많은 성원 부탁드린다.” 고 전했다. 

박정아 기자  pja@news.kr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정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