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브랜드분석 기업/산업
닥터즙, “노니 효능과 먹는 방법 제대로 알아야”
  • 김규석 기자
  • 승인 2018.11.30 13:35
  • 댓글 2

노니의 효능이 국내·외 연구결과를 통해 다각도로 규명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2002년 ‘웨스턴 약리학회지’에 따르면, 염증을 유발한 마우스에 노니 추출물을 주입한 결과 부종이 줄고 염증 반응이 크게 억제됐다고 발표했다.

또한, 2003년 한국해양과학기술연구소 연구팀이 암을 유발한 마우스에 노니원액을 주입한 결과 암세포 번식의 억제 및 손상세포의 재생을 확인했다고 한다.

뿌리부터 씨까지 영양소가 풍부하기로 잘 알려진 노니는 약 200여종 이상의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하와이, 인도네시아, 베트남, 태국 등에서 로니의 효능을 일찍이 연구해 왔으며, 건강식품으로 즐겨먹고 있다.

노니는 프로제로닌을 비롯한 각종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있다고 알려져 최근 더욱 주목 받고 있는 식품이다. 인도네시아와 베트남 노니는 최적의 자연환경에서 자라 영양이 풍부하다.

최근 노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노니환, 노니차, 노니가루 및 노니캡슐, 노니과립, 노니즙, 노니쥬스 등의 다양한 형태로 섭취 가능하며, 노니주스나 노니원액으로 마실 때 특유의 맛과 향을 줄여 비교적 간편하고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

칼륨 함량이 높은 노니는 과다 섭취 시 설사, 복통 등을 유발할 수 있으니, 권장 섭취량을 지켜 음용해야 한다. 노니주스는 하루에 소주 잔 한 잔 분량인 60ml 정도가 권장 섭취량으로 알려져 있다.

노니가 알려지기 시작한 초기에는 직구로도 많이 구입했으나, 최근에는 국내에도 노니주스를 생산하는 우수한 제조업체가 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닥터즙 관계자는 “ ‘놀라운 노니주스’ 는 일등자연과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농약 및 비료를 사용하지 않은 자연산 노니열매를 국내 HACCP 인증 시설에서 관련 규정에 따라 청결하게 제조하고 있으며, 식약처 인증기관에서 납, 카드뮴, 중금속, 잔류농약 등 검사 결과 불검출되어 안정성을 높였다” 고 설명했다.

이어 “ 약학박사 박혜영 대표와 일본규슈대 식품학박사 원영선 연구소장이 건강식품을 직접 연구개발 및 제조해 관심을 얻고 있다” 고 덧붙였다.  

김규석 기자  kgs777@newskr.kr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규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2
전체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