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2018년도 농기계임대사업소 평가에서도 기관표창, 전국 유일 3관왕

[한국농어촌방송/호남총국=김보람 기자]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12월 6일 농림축산식품부가 개최하고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이 주관한 2019 농기계 임대사업 발전을 위한 워크숍에서 한국농촌경제연구원장이 수여하는 농기계 안전관리·교육분야 기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18년도 농기계업무 평가 기관상 3관왕(제공=여광군청)

이날 워크숍은 2018년 12월 6일부터 7일까지 2일간 실시한 2019 농기계 임대 사업 발전을 위한 워크숍으로써 전국을 대상으로 농기계임대사업소 운영의 전반적인 분야에 대해 평가하여 전국 10개소에 대해 기관상을 시상하였으며, 영광군은 농기계 안전관리와 교육 분야에서 우수성을 인정받고, 농기계 임대사업 정책참여와 정부 연구 사업에 협조한 공과 직무수행 능력 또한 높이 평가받았다.

 

영광군은 2018년도 한 해 동안 농기계 업무 평가에 전국 유일, 전 분야 기관상 수상이라는 성과 거양으로 농업발전에 큰 몫을 하고 있으며 이는 맡은 직무에 최선을 다한 노력의 결과라고 볼 수 있다.

 

2018년도 기관상 3관왕 수상 내용으로는 농림축산식품부 평가 “농기계임대사업소 우수군”, 농촌진흥청 평가 “농기계 교육사업 우수군”, 한국농촌경제연구원 평가 “농기계 안전관리 및 교육추진 우수군” 선정으로 농기계 정책수행의 전 분야에 우수한 실적을 거둬 자타공인 전국 제일의 농기계임대사업소로 우뚝 서게 되었다.

 

김준성 군수는 “농업 발전과 농업 경쟁력 향상을 위해서 농업기계는 농촌의 큰 핵심 동력이자 농업인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라며 경영비 절감과 노동력 부족해소의 고민을 덜고자 농기계임대 사업소를 이용하는 농업인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해줄 것을 당부하고, 농기계 임대 사업의 전 분야에서 3관왕이라는 큰 성과를 거둔 부서의 노고를 치하한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영광군은 농기계임대사업소 도 단위 이상 수상 실적은 최종 5점, 기관상 3점과 개인상 2점으로 상사업비 2억 원과 시상금 150만원을 획득하였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