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매거진W 284회 - ‘미래를 살리는 친환경농업’...충남친환경농업협회 출범]

[한국농어촌방송=노하빈기자]충청남도 내 친환경 농업의 발전을 도모하고, 친환경 농산물을 활성화 시키고자 충남친환경농업협회가 지난 30일 창립됐습니다. 광역 단위로는 전국에서 처음으로 창립하게 된 것인 만큼 충남지역 친환경 농업인들의 의지와 결의를 엿볼 수 있었습니다. 그 현장을 직접 다녀왔습니다.

구성진 사물놀이 소리와 함께 충남도의 유기농업인들이 친환경농업협회의 공식 출범을 축하합니다.

이 자리에는 도내 친환경 농업인들과 나소열 충남도 문화체육부지사, 김지철 충남 교육감, 홍재표 충청남도의회 부의장, 정효진 전국농민회총연맹 충남도연맹 의장 등 6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습니다.

이 자리에 참석한 관계자들은 친환경 농가의 고령화, 판로확대 문제 등 친환경 농가의 어려움을 함께 극복해 나가야 한다며 하나의 뜻을 모았습니다.

int 김영재 회장 / (사)전국친환경농업인연합회 

충남친환경농업협회는 지난 2016년 친환경농산물의무자조금이 설치됨에 따라 한국친환경농업협회가 창립하고, 이에 따라 지난해와 올해 창립한 도내 10개 친환경농업협회 시·군 지회가 지난 8월 대의원 총회를 실시, 광역 단위로는 전국 처음으로 창립하게 됐습니다.

[소비자매거진W 284회 - ‘미래를 살리는 친환경농업’...충남친환경농업협회 출범]

INT 전량배 회장 / 충남친환경농업협회 

친환경농업인의 소득 향상과 지속가능한 생태 농업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 친환경농산물의무자조금 제도에 대한 소개도 진행됐다.


INT 강용 위원장 / 친환경농산물의무자조금관리위원회

오늘 창립대회와 함께 본격 활동에 돌입한 충남친환경농업협회는 앞으로 조직 체계 정비 및 강화, 교육 및 홍보, 정책 사업 등 친환경 농업인들의 권익을 대변해 나갈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