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면 선정항, 동일면 덕흥항 선정...국비 73억 원 확보

[한국농어촌방송/호남총국=김영주 기자]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해양수산부 2019년도 어촌뉴딜300사업에 남양면 선정항과 동일면 덕흥항이 선정되어 총사업비 105억 원(국비 73억, 지방비 32억)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고흥군청 전경(제공=고흥군청)

‘어촌뉴딜300사업’은 어촌의 혁신성장을 돕는 지역밀착형 생활SOC(사회간접자본) 사업이며 어촌의 혁신성장을 돕는 역할을 해 낙후된 선착장 등 어촌의 필수 기반시설을 현대화하고, 지역별 특성을 반영한 어촌·어항 통합개발 사업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남양면 선정항에 2년간 총사업비 52억 원을 들여 국민휴양형 시설인 바다전망대, 갯벌스카이워크, 갯벌공원 등을 만들고, 선착장을 연장하고 독살체험장 진입로를 개설할 예정이다.

 

또한, 동일면 덕흥항에는 접안시설을 보강하고, 어구보관창고, 수산물 공동유통센터, 바다낚시터 등 국민휴양형과 수산특화형 시설물을 만들기 위해 2년간 총사업비 53억 원을 투입할 예정이다.

 

군청 담당자는 “이번 어촌뉴딜 300사업을 통해 어항기능 복원, 어촌 환경 조성으로 정주여건이 개선되고, 어촌관광 활성화와 어촌재생으로 새로운 소득 창출로 이어져 어민소득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내년도에 예정된 2020년 어촌뉴딜300사업 공모에도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