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기반시설 확충으로 체류형 관광지로 변모

[한국농어촌방송/호남총국=김영주 기자] 고흥군이 “머무는 관광 고흥” 실현을 위하여 다양한 체험형 관광기반시설 구축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고흥 모노레일 설치사업 투자협약(제공=고흥군청)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12월 20일 군청 팔영산홀에서 ㈜삼안 최동식 대표이사, 이엠티씨(주) 이규정 대표, 송귀근 고흥군수가 참석한 가운데 고흥 모노레일 설치사업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고흥 모노레일 설치사업은 ㈜삼안과 이엠티씨(주)가 2021년까지 384억 원을 투입하여 영남면 우주발사전망대 일원에서 용암마을 3.4㎞ 구간에 케이블카형 곤돌라와 모노레일 8인승 21대를 설치하는 계획으로 천혜의 해양경관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게 된다.

 

㈜삼안은 국내 최고 수준의 엔지니어링 전문 업체로 민자 투자 활성화 방안으로 고흥군에 모노레일설치 사업을 계획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우주해양리즈트 특구 사업 예정지인 영남면 일원은 우주발사전망대, 미르마루길, 짚트랙 등과 연계하여 보고, 느끼는 체류형 관광지로 변모할 것으로 기대된다.

 

송귀근 고흥군수는 “고흥~여수 연륙 연도교 개통에 대비하는 관광거점이 될 것이며, 경쟁력 있는 관광 인프라 확충으로 군민에게 실질적 이익이 되는 관광이 될 수 있도록 지역 인재 채용, 지역생산품 구매, 지역기업 이용을 당부” 하였으며, “성공적인 투자가 이루어지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흥군 관계자는 “관광인프라 확충을 위한 투자협약을 이끌어 냄에 따라 머무는 관광 고흥의 청사진을 그릴 수 있게 되었으며, 관광객 유치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