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하성 심사위원장 "고객만족 높은 기여자들에게 시상"

[한국농어촌방송=노하빈 기자] 소비자 권익증대에 기여했거나 만족도 높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 개인, 단체, 협회 등에게 수여하는 ‘2018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 시상식이 지난 24일 국회헌정기념관에서 성대히 열렸다.

김경진 국회의원은 축사에서 “이번에 수상하신 분들과 수상업체로 선정된 기업들은 혁신적인 기업문화와 창의적인 고품격 서비스를 통해 고객을 만족시키는데 피나는 노력을 해온 공적을 널리 인정받았다”라고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김의원은 이어 “요즘 우리 경제가 많이 어렵다. 과거의 기술과 산업이 만들어놓은 경계와 구분에 대한 고정관념을 버리지 않고는 급변하는 환경에서 생존할 수 없다”며 “미래가 나아갈 방향과 소비자가 원하는 것을 위해 어떠한 산업과도 융․복합하며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해야 한다. 이제 첨단기술을 활용해 새로운 일자리, 새로운 서비스산업 육성을 통해 보다 고객만족을 극대화해야 할 때에 '2018 소비자만족대상’ 시상식이 고객서비스 향상과 대한민국 서비스산업 발전이라는 공동의 목표와 실현 의지를 확인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대회장을 맡은 KNS뉴스통신 장경택 대표는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은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 향상과 발전에 커다란 공적을 남기신 분께 드리는 명실상부한 우리나라 고객 서비스 분야의 가장 영예롭고 최고로 권위 있는 상이다”며 “오늘 수상하는 분들은 소비자만족 실현은 물론 대한민국 소비자 권익 발전을 위해 평생동안 봉사하고 헌신하신 분들이다.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축하의 말을 전했다.

송하성 심사위원장은 “뜻깊은 자리에 심사위원장을 맡아 책임이 무겁다. 추천받은 분들중 고객만족도 평가등 객관적 지표를 바탕으로 평가했다”라고 심사기준을 밝혔다.

사진=2018 대한민국 소비자 만족대상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상 수상자는 황주홍 국회의원이 의정대상을 수상한 것을 비롯해 관광부문 대상 제주관광공사, 건설부문 대상 효성해링스턴이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이어 전문직 분야는 의료부문 대상 프라임치과 원장 이재윤, 치과부문 대상 세종스타치과 원장 김민수, 법률서비스부문 대상 법무사 이형구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교육부문 대상은 광주 동신고 교사 피아니스트 유소선이 선정됐다.

농ㆍ축산 분야에서는 농업경영부문 대상 농협중앙회 농우바이오 고문 김근진, 지역농협혁신부문 대상 삼례농협 윤정원 이사, 축산경영부문 대상 (주)옥스팜 대표 김영래, 금융(농협)부문 대상 원주농협 조합장 서상준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사회안전분야에서는 국민안전부문 대상 서울 중부경찰서 경위 황지성, 교통안전부문 대상 효성종합 대표 김영환이 수상했다.

환경분야에서는 친환경부문 대상 (빡빡이초음파식기세척기) ㈜오션네트웍스 회장 윤재환, 자원선순환부문 대상 ㈜현진글로비스 대표 서영갑, 친환경건강식품부문 대상 제이제이공감 대표 송소윤이 수상했다.

금융서비스분야에서는 융복합금융부문 대상 피너클마이닝 회장 크리스 양, 투자자문부문 대상 ㈜제이피인베스트 대표이사 김재평, 금융(대부)부문 대상 ㈜APS전당대부 대표이사 김선호가 대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중소기업분야에서는 중소기업부문 대상 ㈜원일 김정구 대표, 기업복지부문 대상 김현우가 대상을 수상했다.

생활분야에서는 건강기능성속옷부문 대상 ㈜블룸인인터내셔널 대표 곽정일, 자동차판매부문 대상 스타카 대표 우호기, EMS운동기구부문 대상 밸런스 라이프 대표 서현배, 쥬얼리부문 대상 ㈜젬브로스 대표 홍상규, 헤어샵부문 대상 우아한헤어살롱, 상조의전부문 대상 연합의전라이프 대표 박태진이 선정됐다.

마케팅분야에서는 패션뷰티브랜딩부문 대상 ㈜엠엔알컴퍼니 대표이사 채준석, 촬영디자인마케팅부문 대상 독특한디자인 대표 최근영, 온라인마케팅부문 대상 ㈜천성인 대표이사 박영호, 유통마케팅부문 대상 ㈜저스트큐 대표이사 김선우, 뷰티브랜드부문 대상 ㈜워나스 대표이사 이원화가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음식업분야에서는 요식업전수창업부문 대상 우수한형제들 하세종 대표, 이탈리안레스토랑부문 대상 ㈜올라 대표 임연희, 음식점부문 대상 샘토닭갈비 대표 박양균, 일식부문 대상 (주)마이도야이자카야 대표 강영하가 대상을 차지했다.

펜션부문 대상은 비오스 펜션, 바다숨펜션, 대천해솔통나무펜션이 공동 선정됐다.

문화분야에서는 문화공연부문 대상 (주)제이티앤미디어 서형래, 문화콘텐츠기획부문 대상 비에스뮤직컴퍼니 대표 정찬우가 각각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이어 언론분야는 소비자권익 보호를 위한 기사보도에 힘쓴 언론인이 선정됐다.

언론부문 대상은 박에스더 기자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고 리포터부문 대상은 이혜진 리포터, 기자부문 대상은 김선영 기자, MC부문 대상은 MC 김보규가 선정됐다.

또한 최우수상 수상자는 지방의정부문에는 서초구의원 김안숙, 천안시의원 김행금이 수상했다.

시민단체부문 최우수상은 비리행정척결운동본부장 고철용이 선정됐다.

경제분야에서는 고객안전부문 최우수상 KB국민은행 광주종합금융센터 부센터장 김현홍, 사회봉사부문 최우수상 다이아윙스골프 홍보이사 이재진, 지역경제부문 최우수상 블루마린어린이수영장 대표 최광순, 도시경영부문 최우수상 고양미래도시연구소 소장 박종권, 사회적기업부문 최우수상 ㈜네오누리콤 대표 신성호, 교육부문 최우수상 전통무예연구가 이용원, A/S부문 (주)현진글로비스 과장 김학수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전문직분야에서는 변호사부문 변호사 전용석, 세무사부문 청원세무법인 세무사 전종수, 법무사부문 다와법무사사무소 법무사 정기윤이 선정됐다.

협회분야에서는 사회공헌부문 한국사회공헌협회(대표 국도형), 요리협회부문 한국중식요리협회(회장 김용팔)가 최우수상을 받았다.

금융서비스부문은 ㈜유성 총괄대표 황유성, 前 KB증권 차장 김은경이 최우수상에 선정됐으며 음식서비스부문 최우수상은 바다황제 대표 신환수가 선정됐다. 방송서비스부문 최우수상은 ㈜파란별엔터테인먼트 대표 이성래가 차지했다.

봉사활동부문 최우수상은 한국사회공헌협회 소속 이수열, 김소희, 윤서윤, 이지연, 김성숙, 박찬영, 황건이 선정됐다.

마지막으로 학생분야 생활문화소비자부문 최우수상은 성신여자대학교 박소현이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신원리조트에서 대상 수상자들에게 루비 회원권(5200만원 상당)을 입회비, 가입비 면제 혜택으로 무상 지급했다. 또한 (주)이즈소프트에서 EMS운동기구 밸런스라이프와 무선블루투스 스피커를 후원했다.

한편 ‘2018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은 KNS뉴스통신이 주최하고 KNS뉴스통신, KNS일간경제, 장애인문화신문, 한국소비자권익연대가 공동 주관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