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동면 기초생활거점육성사업 등 11개 신청사업 모두 선정 ‘쾌거’

[한국농어촌방송/호남총국=김보람 기자] 함평군(군수 이윤행)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2019년 일반농산어촌개발 공모사업에 대동면 기초생활거점육성사업 등 11개 사업이 모두 선정 돼 총사업비 86억 5800만 원을 확보했다고 27일 밝혔다.

함평군수 이윤행(제공=함평군청)

그간 함평군은 주민이 주도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마을리더 교육, 농촌현장포럼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며 이번 공모사업을 대비해 왔다.

그 노력의 결과는 올해 신청사업 11건이 모두 선정되는 쾌거로 돌아왔다.

군은 앞으로 대동면 기초생활거점육성사업에 총 40억 원을 투입하며 정주여건 개선 및 생활편의 제공에 힘쓴다.

창조적 마을 만들기 사업으로 선정된 4개 마을(함평읍 노송마을, 학교면 원고막마을, 엄다면 성산마을, 나산면 대정·모정마을)에 총 20억 원을 투입하며 기초생활기반시설 확충, 문화 복지시설 조성 등을 추진한다.

이 사업들은 오는 2021년까지 순차적으로 추진된다.

이윤행 군수는 “이번 공모사업비 확보로 군민 숙원사업들을 추진할 동력이 생겼다”며 “성실한 사업추진은 물론, 오는 2020년 함평읍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 등 신규 공모사업 준비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은 농촌지역의 주민소득 향상과 정주여건 개선을 통해 농촌마을 공동체 활성화와 생활 및 서비스 중심지로서의 거점기능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