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한국관광공사 온라인 설문 등으로 2년마다 엄선

[한국농어촌방송/호남총국=위종선 기자] 2012 여수세계박람회 개최 후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개방된 여수EXPO해양공원이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2019~2020년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됐다.

여수EXPO해양공원 전경(제공=여수시청)

한국관광 100선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국내 관광지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2년마다 엄선하고 있다.

대상지는 관광지 인지도·만족도·방문의향 등 온라인 설문과 통신사·SNS·내비게이션 빅데이터 분석, 관광객 증가율·검색량 등 관광통계, 전문가 서면·현장평가 등을 통해 결정된다.

여수EXPO해양공원은 2012년 축제의 열기로 뜨거웠던 박람회장을 시민 휴식공간으로 개방한 곳이다.

바다와 맞닿은 수변공원을 거닐거나 다양한 해양레포츠를 즐기고, 박람회 기간 많은 인기를 얻었던 멀티미디어 쇼 ‘빅오쇼’도 감상할 수 있다.

67m 높이에서 박람회장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스카이타워, 288종의 희귀종 포함 3만3000여 마리의 해양생물이 있는 아쿠아플라넷도 있어 체험관광지로 각광받고 있다.

시 관계자는 “올해 한국관광을 빛낸 별에 선정돼 최우수 지자체 상을 수상한데 이어, EXPO해양공원이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돼 여수가 가장 뜨거운 관광도시임을 입증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