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브랜드분석 농어촌 브랜드 분석
[빅데이터분석] 농어촌기관 및 기업 브랜드평판 2019년 1월 분석...1위 농협은행, 2위 대한한돈협회, 3위 농림축산식품부
  • 김규석 기자
  • 승인 2019.01.09 09:05
  • 댓글 0
농어촌 기관 및 기업 브랜드평판 2019년 1월 빅데이터분석

농어촌 관련 기관 및 기업 브랜드평판 2019년 1월 분석결과, 1위 농협은행 2위 대한한돈협회 3위 농림축산식품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농어촌방송 농식품빅데이터센터는 2018년 12월 7일부터 2019년 1월 8일까지의 42개 농어촌 관련 기관 및 기업 브랜드 브랜드 빅데이터 27,337,041개를 분석하여 농어촌 관련 기관 및 기업 브랜드에 대한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수를 분석해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2017년 12월 농어촌 관련 기관 및 기업 브랜드 브랜드 빅데이터 34,130,281개와 비교하면 19.90% 줄어들었다.​

농식품빅데이터센터는 빅데이터분석을 통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가를 측정했다. 분석방법은 소비자들이 만들어내는 디지털 빅데이터 분석으로 검색지표, 방문지표, 전환지표, 소통지표, 소셜지표, 사회공헌지표를 추출하여 긍부정비율 분석을 통해서 브랜드 데이터를 평판지수화했다.

농어촌 기관 및 기업 브랜드평판 2019년 1월 빅데이터분석

​2019년 1월 농어촌 관련 기관 및 기업 브랜드평판 30위는 농협은행, 대한한돈협회, 농림축산식품부, NH투자증권, 농협카드, 농협생명, 농촌진흥청, 한국농수산대학,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국마사회, 한국농어촌공사, 해외농업자원개발협회, 수협은행, NH선물, 대한수의사회, 농지은행, 농협a마켓, NH저축은행, NH농협금융지주, 농협캐피탈, 농어촌희망재단, 한국오리협회, 농어촌연구원, 농림축산검역본부, 한식재단, 농림수산식품기술기획평가원,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대한양계협회, 수협중앙회,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순으로 분석됐다.

1위, 농협은행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1,404,710 소통지수 695,668 커뮤니티지수 1,105,996 사회공헌지수 762,0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68,459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7년 12월 브랜드평판지수 6,025,872와 비교하면 34.14% 하락했다.​

2위, 대한한돈협회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844,349 소통지수 171,420 커뮤니티지수 627,545 사회공헌지수 1,796,73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3,440,043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7년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955,116와 비교하면 13.02% 하락했다.​

3위, 농림축산식품부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1,806,757 소통지수 92,721 커뮤니티지수 398,580 사회공헌지수 391,95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90,008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7년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229,509와 비교하면 16.71% 하락했다.​

4위, NH투자증권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1,053,717 소통지수 119,853 커뮤니티지수 673,672 사회공헌지수 221,19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68,431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7년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729,494와 비교하면 19.60% 상승했다.​

5위, 농협카드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825,694 소통지수 44,508 커뮤니티지수 692,994 사회공헌지수 459,26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22,465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7년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291,180와 비교하면 11.73% 하락했다.​

농어촌 기관 및 기업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농어촌방송 농식품빅데이터센터는 "2019년 1월 농어촌 관련 기관 및 기업 브랜드평판지수 1위는 농협은행 브랜드로 분석되었다. 농어촌 관련 기관 및 기업 브랜드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해보면 지난 2017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34,130,281개와 비교하면 19.90% 줄어들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30% 하락, 브랜드소통 71.23% 하락, 브랜드확산 31.20% 하락, 브랜드공헌 6.91%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한국농어촌방송 농식품빅데이터센터는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분석을 통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소비자행동으로 세분화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이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42개 농어촌 관련 기관 및 기업 브랜드평판에 대해서 2018년 12월 7일부터 2019년 1월 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이번에 조사한 42개 농어촌 관련 기관 및 기업 브랜드는 농협생명, 농협은행, 농협카드, NH투자증권, 농림축산식품부, 대한한돈협회, NH선물, 농촌진흥청, 한국마사회, 한국농어촌공사, 수협은행, NH저축은행, 농협캐피탈,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식재단, 수협중앙회, 농림축산검역본부, NH농협금융지주, 한국농수산대학, 한국오리협회, NH농협손해보험,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농어촌연구원, 농지은행, 축산물품질평가원 , 해외농업자원개발협회,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 국립종자원, 농어촌희망재단, 대한양계협회, 축산환경관리원, 농협a마켓, 농림수산식품기술기획평가원, 한국종축개량협회, 대한수의사회, 한국어촌어항협회,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농식품공무원교육원, 낙농진흥회, 농업정책보험금융원, 국제식물검역인증원 이다.

김규석 기자  kgs777@newskr.kr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규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