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15일 천안서 ‘同心同德 2019 범농협 한마음 전진대회’ 개최...전국 농협인 5천명 참석

[한국농어촌방송=정양기 기자] 김병원 농협중앙회 회장이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2020년 농가소득 5천만원 달성”, “농업인이 행복한 국민의 농협 구현” 을 위해서 농축협과 중앙회가 동심동덕(同心同德)의 마음으로 합심하여 노력해야한다“고 강조했다.

농협중앙회 김병원회장은 15일 충남 천안시 유관순체육관에서 「同心同德(동심동덕) 2019 범농협 한마음 전진 대회」에서 전국 농축협 기획상무, 지사무소장 등 5,000여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하고 있다.(사진=농협)

김 회장은 15일 전국 농축협 기획상무, 지사무소장 등 5,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 천안시에 위치한 유관순체육관에서 개최된 ‘同心同德(동심동덕) 2019 범농협 한마음 전진대회’에서 특강을 통해 이 같이 밝혔다. 동심동덕은 같은 목표를 위해 일치단결된 마음이라고 덧붙였다.

이 자리에서 김병원 회장은 "지난 3년간, 농협의 존재가치인 농가소득 5천만원 달성을 위해 협동조합 정체성 확립, 영농자재 가격인하, 농산물 수급조정, 쌀 가공제품 소비 증진, 범농협 계열사 경영혁신 등을 추진하였으며, 그 결과 농가소득 증대, 농업인 및 도시민의 농협에 대한 인식 긍적적 변화 등 괄목할 만한 성과가 있었다.” 고 자체 평가했다.

이번 행사는 김병원 농협중앙회장 취임 후 3년간 이룩한 성과를 되돌아보고, 향후 지속경영 성장과 농업·농촌 지원을 확대하기 위한 임직원 결의를 다지고자 마련하였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박완주 국회의원, 정운천 국회의원, 구본영 천안시장이 방문하여 격려사를 하였으며, 그 외에도 부문별 사업계획 발표, 농협중앙회장 특강, 사업추진 결의 등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