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어린이 놀이 환경 조성 위해 22일부터 오는 2월 28일까지 263곳 대상 실시

[한국농어촌방송/호남총국=위종선 기자] 광양시(시장 정현복)는 어린이 놀이시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22일부터 오는 2월 28일까지 어린이 놀이시설 263곳에 대한 일제점검을 실시한다.

광양시청 전경(제공=광양시청)

이번 일제점검은 어린이 놀이시설 안전사고 예방과 놀이기구의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어린이가 안심하고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된다.

시는 놀이기구 운영상태와 장애물의 적재, 바닥재의 굳어짐과 패임,휨, 틀어짐, 부식, 녹슴 등 구조물의 변형, 하강지점 충격완화재 상태 등을 1차적으로 점검한다.

또 안전관리자 선임여부와 정기검사, 안전교육과 보험가입 여부 등을 살피고 1차 점검 후, 오는 2월 25일부터 28일까지 12곳을 대상으로 표본 점검을 실시한다.

2차 점검은 어린이 놀이시설 안전관리 전문가 등 민간전문가와 담당 공무원으로 이뤄진 민·관 합동 점검반이 맡는다.

시는 점검 결과 즉시 보완이 가능한 시설은 현장에서 조치하고 보수가 필요한 경우 이용중단 및 시정명령을 통해 즉각적으로 안전 조치를 취하고 이행 여부는 추후 확인할 방침이다.

황봉운 사회재난팀장은 “시가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아이 양육하기 좋은 도시’에 발맞춰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꼼꼼히 점검하겠다”며 “불량 시설물에 대해서는 빠른 시일 내에 수리토록 조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