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축구의 발전과 저변확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한국농어촌방송/호남총국=위종선 기자] 구례군(군수 김순호)은 한국스포츠관광마케팅협회 고양지회와 ‘구례 노고단배 국제 유소년 축구대회(U-12) 협약식’을 체결했다.

구례군이 한국스포츠관광마케팅협회 고양지회와 국제 유소년 축구대회 협약식을 체결했다.(제공=구례군청)

군은 23일 군수실에서 김순호 군수를 비롯해 한국스포츠관광마케팅협회 고양지회 및 구례군체육회 등 10여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식은 상호인사 및 좌담, 협약서 서명 등 순으로 진행됐으며, 한국축구의 발전과 저변확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협약이 체결됐다.

구례 노고단배 국제 유소년 축구대회는 2019년 7월 26일부터 8월 3일까지 9일간 구례군 일원에서 해외 8팀을 포함한 총 64팀 1200여명이 각축을 벌일 예정이다.

군은 올여름 개최되는 국제 유소년 축구대회를 위해 경기장 등 스포츠 기반시설을 전반적으로 점검해 쾌적한 경기장에서 경기를 치를 수 있도록 사전 관리할 계획이다.

또 각 국의 선수들이 구례에 머무르는 동안 각 팀별 서포터즈와 통역 안내원을 지정하는 등 국제대회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대회 준비에 나선다.

김순호 군수는 “축구 꿈나무들이 올여름 구례군 일원에서 국제적인 감각 및 기량을 쌓고 구례의 천혜환경도 만끽할 수 있는 국제대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