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개호 장관, 설 성수품 수급상황 점검 및 겨울채소 판매촉진 행사

[한국농어촌방송=나자명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는 설을 맞아 우리 농산물의 소비촉진을 통해 농가경제에 활력을 주기 위하여 특별판매, 캠페인, 홍보 등 다양한 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농식품부

전국 직거래장터 2608개소를 통해 제수용품, 과일․한우 선물세트를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다. 또 대한상공회의소(이하 ‘대한상의’)와 함께, 지자체 추천 및 농수산식품 품평회 입상 제품이 수록된 설 선물 모음집을 제작(3,000부)하여 대한상의 회원기업, 지역상공회의소 등에 배포하고 온라인 홍보와 ‘우리 농수산식품 선물하기’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청탁금지법’ 상 허용되는 가액 한도 10만원 이내 농축산물 선물 확대를 위한 TV광고, 카드뉴스, 스티커배포(50만장) 등 홍보도 지속하고 있다.

아울러,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를 돕기 위해 성수품 가격, 선물세트 구입비용, 농축산물 부류별 최적 구매 시기, 주변 장터 정보 등의 유용정보를 ‘싱싱장터’ 홈페이지, 라디오, 지역방송, SNS 등의 다양한 경로를 통해 수시 제공하고 있다.

특히 작황호조 등으로 공급물량이 많은 배추․무 등 겨울채소류는 시중가 대비 50~60% 저렴하게 판매하는 등 다각적인 방법을 통해 소비활성화를 유도하고 있다.

블로그, SNS 이벤트, 카드뉴스 및 배추 관련 영상 제작 등 온라인 매체를 활용한 배추 소비 촉진·홍보를 추진 중이다.

한편 이개호 장관은 서울 서초구 소재 농협 하나로클럽을 방문하여 설 성수품의 수급 동향을 점검하고 겨울채소 소비촉진 홍보에 나섰다.

이개호 장관은 이 자리에서 “설 명절을 맞아 우리 농산물을 이웃에게 선물하는 등 적극적인 소비를 통해, 품질 좋은 농산물을 생산하기 위하여 노력하신 우리 농업인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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