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여수시, 여수형 어린이집 운영
상태바
[여수] 여수시, 여수형 어린이집 운영
  • 위종선 기자
  • 승인 2019.02.07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오름, 리틀세화 어린이집 등 2개소 선정, 인건비와 교육환경 개선비 등 지원

[한국농어촌방송/호남총국=위종선 기자]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올해 처음으로 여수형 어린이집 2개소를 선정해 2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여수시청 전경(제공=여수시청)

여수형 어린이집은 민간어린이집에 국·공립시설에 준하는 운영기준을 적용해 양질의 보육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권오봉 시장의 역점 시책 중 하나이다.

시는 지난 1월 민간·가정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사업 신청을 받은 후 서류평가와 보육정책위원회 심의를 거쳐 ‘해오름어린이집’과 ‘리틀세화어린이집’을 각각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어린이집 두 곳은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공공형 어린이집을 준비하던 곳으로 개방성과 운영의 안정성, 보육교직원 전문성, 자율평가 세 부문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시는 여수형 어린이집을 1년 단위로 선정하며, 선정 어린이집에는 인건비와 교육환경 개선비 등의 운영비를 매월 평균 400~570만 원 가량 지원한다.

현재 여수시 공공형 어린이집은 총 14개소며, 3년간 국·도·시비를 지원받는다. 시는 영유아 부모가 선호하는 공공형 어린이집을 늘리기 위해 여수형 어린이집을 점차 확대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여수형 어린이집은 정부 지원을 받는 공공형 어린이집을 확대하는 견인차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며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보육도시 여수를 만들기 위해 영유아 보육서비스의 질을 높여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