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 영광군, 올해 전기자동차 106대 보급
상태바
[영광] 영광군, 올해 전기자동차 106대 보급
  • 김보람 기자
  • 승인 2019.02.11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대당 보조금 최대 1670만원 지원

[한국농어촌방송/호남총국=김보람 기자]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11일 공고를 통해 2019년 전기자동차 민간보급 사업으로 고속전기자동차 66대, 초소형전기자동차 40대를 보급한다고 밝혔다.

영광군청 전경(제공=영광군청)

이번 고속전기자동차 보급대수는 작년대비 16대가 증가했으며 특히 지난해에는 지원이 없었던 초소형전기차를 40대나 지원하는 등 늘어나는 전기자동차 수요에 발 빠르게 대응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고일 기준 1년 이상 영광군에 주소를 두고 있는 만 18세 이상 주민으로서 지방세 등 세금 체납사실이 없어야 하며 전기자동차 보급사업 기 지원자 및 신청자와 동일 세대원의 중복신청은 불가하다.

신청을 희망하는 자는 차량 판매 대리점을 방문하여 전기자동차 구매 계약을 체결하고 전기자동차 구매지원 신청서를 작성하여 군청 방문 없이 차량 판매 대리점에 제출하면 된다.

대상자 선정은 신청자가 보급대수 미달인 경우 전원 대상자로 선정하고 보급대수를 초과할 경우 공개추첨방식에 따라 대상자를 선정한다. 아울러 보급사업 대상자로 선정된 자는 2개월 이내에 차량을 출고하지 않을 경우 예외 없이 지원대상자에서 취소되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보조금 지원 대상 차종은 현대 아이오닉, 기아 쏘울 등 승용부문 6개 제조사 14개 차종으로 최대 1,670만원을 지원하며 초소형전기차는 840만원 정액 지원한다. 보조금액 및 지원 대상 차종 등 자세한 사항은 전기자동차통합포털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영광군은 매년 전기자동차 보급에 앞장서온 결과 지난해까지 총 300여대의 전기자동차를 보급했으며 관용 급속 및 완속 전기자동차 충전기 설치 등 전기자동차 충전 인프라 확충에도 힘쓰고 있다. 또한 내연기관 이륜차 배기가스 및 소음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올해 3월 중 전기 이륜차 보급사업도 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기자동차 및 전기이륜차 보급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영광군 이모빌리티산업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