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브랜드분석 기업/산업
[빅데이터분석] 보이그룹 개인 2019년 2월 브랜드평판...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방탄소년단 뷔, 3위 아스트로 차은우
  • 김규석 기자
  • 승인 2019.02.16 09:17
  • 댓글 0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2019년 2월 빅데이터 분석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19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방탄소년단 뷔 3위 아스트로 차은우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1월 14일부터 2019년 2월 15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521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44,747,177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지난 2019년 1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31,565,877개와 비교하면 37.32%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하였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2019년 2월 빅데이터 분석

2019년 2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방탄소년단 뷔, 아스트로 차은우, 방탄소년단 정국, 방탄소년단 진, 빅뱅 승리, 방탄소년단 슈가, 방탄소년단 RM, 동방신기 유노윤호, 방탄소년단 제이홉, 세븐틴 민규, SF9 찬희, 비투비 이민혁, 샤이니 태민, 엑소 시우민, 세븐틴 준, 아스트로 문빈, 세븐틴 정한, 아스트로 윤산하, 세븐틴 승관, 아스트로 진진, 아스트로 MJ, 동방신기 최강창민, 세븐틴 우지, 엑소 카이, 세븐틴 원우, 엑소 찬열, 아스트로 라키, 세븐틴 호시, B1A4 진영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1,718,856 미디어지수 2,135,639 소통지수 5,084,807 커뮤니티지수 4,125,0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064,314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월 브랜드평판지수 28,968,574 와 비교하면 54.90% 하락했다.​

2위, 방탄소년단 뷔 브랜드는 참여지수 1,368,423 미디어지수 1,742,309 소통지수 3,111,761 커뮤니티지수 3,989,97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212,471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월 브랜드평판지수 27,272,444와 비교하면 62.55% 하락했다.​

3위, 아스트로 차은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1,145,826 미디어지수 2,593,068 소통지수 1,196,656 커뮤니티지수 2,355,0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290,595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월 브랜드평판지수 4,575,779 와 비교하면 59.33% 상승했다.​

4위, 방탄소년단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1,004,855 미디어지수 2,010,356 소통지수 1,504,759 커뮤니티지수 1,423,74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43,717로 분석되었다. 지난2019년 1월 브랜드평판지수 10,309,297 와 비교하면 42.35% 하락했다.​

5위, 방탄소년단 진 브랜드는 참여지수 780,850 미디어지수 1,385,398 소통지수 1,228,328 커뮤니티지수 1,735,98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30,558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월 브랜드평판지수 6,734,449와 비교하면 23.82% 하락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2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지난 2019년 1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31,565,877개와 비교하면 37.3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4.95% 하락, 브랜드이슈 23.63% 하락, 브랜드소통 44.67% 하락, 브랜드확산 43.67%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귀엽다, 섹시하다, 멋지다 '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분석에서는 '그래미, 초코렛, 약속'이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5.09%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은 2019년 1월 14일부터 2019년 2월 15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이루어졌다.​

2019년 2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00위 브랜드는 방탄소년단 지민, 방탄소년단 뷔, 아스트로 차은우, 방탄소년단 정국, 방탄소년단 진, 빅뱅 승리, 방탄소년단 슈가, 방탄소년단 RM, 동방신기 유노윤호, 방탄소년단 제이홉, 세븐틴 민규, SF9 찬희, 비투비 이민혁, 샤이니 태민, 엑소 시우민, 세븐틴 준, 아스트로 문빈, 세븐틴 정한, 아스트로 윤산하, 세븐틴 승관, 아스트로 진진, 아스트로 MJ, 동방신기 최강창민, 세븐틴 우지, 엑소 카이, 세븐틴 원우, 엑소 찬열, 아스트로 라키, 세븐틴 호시, B1A4 진영, 엑소 백현, 세븐틴 버논, 세븐틴 도겸, 세븐틴 에스쿱스, NCT 재현, 더보이즈 현재, 엑소 세훈, 세븐틴 조슈아, 세븐틴 디노, 블락비 피오, 뉴이스트 백호, 더보이즈 활, 세븐틴 디에잇, NCT 태용, NCT 도영, 뉴이스트 민현, B1A4 신우, 뉴이스트 JR, 아이콘 송윤형, 엑소 디오, 더보이즈 뉴, NCT 마크, 더보이즈 선우, 엑소 수호, B1A4 바로, 갓세븐 진영, SF9 로운, 비투비 육성재, FT아일랜드 최민환, 뉴이스트 렌, 엑소 첸, 비투비 이창섭, SF9 인성, 빅스 엔, 비투비 정일훈, B1A4 산들, 더보이즈 주연, 신화 전진, 갓세븐 유겸, 몬스타엑스 민혁, NCT 유타, 몬스타엑스 기현, FT아일랜드 이홍기, 슈퍼주니어 이특, 몬스타엑스 민혁, 인피니트 엘, 위너 이승훈, 빅스 라비, 젝스키스 강성훈, NCT 쟈니, 비투비 서은광, NCT 제노, 엑소 레이, NCT 해찬, 위너 김진우, 몬스타엑스 원호, 몬스타엑스 셔누, 샤이니 온유, 비투비 임현식, 인피니트 남우현, 아이콘 구준회, JBJ 노태현, 더보이즈 영훈, 샤이니 민호, 몬스타엑스 아이엠, 슈퍼주니어 은혁, 몬스타엑스 주헌, NCT 태일, 2PM 준호, 샤이니 Key 이다.​

김규석 기자  kgs777@newskr.kr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규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